임영웅 '바램' 열창 영상, 1700만뷰 돌파…들을수록 끌리는 '마력의 목소리'


가수 임영웅의 '바램' 가창 영상이 1700만 뷰를 돌파했다.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는 지난해 1월 3일 '미스터트롯 예선전 방송분 현역A조 임영웅 "바램"'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은 2일 기준 조회수 1700만 뷰를 넘어섰다.

해당 영상에는 임영웅이 지난해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미스터트롯' 예선전 방송에서 선보인 무대가 담겼다. 당시 방송에서 임영웅은 현역부A 타이틀로 참여해 '바램' 무대를 첫 번째로 선보였다. 임영웅은 애절한 마음을 담아 열창했고, 뜨거운 반응을 불렀다. 이는 1년이 지난 지금까지 식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임영웅은 뛰어난 가창력과 세련된 무대 매너, 훈훈한 외모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최근에는 '사랑은 늘 도망가'로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가온차트에서 진입 첫 주 5관왕에 이어 둘째주에도 4관왕을 달성했다.

임영웅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4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채널에는 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10억8000만뷰를 돌파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18만5000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다. '임영웅Shorts' 또한 조회수와 구독자 등 연일 신기록을 세워나가고 있다.

임영웅은 2021년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드러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403만 2712, 미디어지수 416만 6981, 소통지수 391만 1900, 커뮤니티지수 378만 6163을 나타냈다. 이를 합산한 브랜드평판지수는 1589만 7756으로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87만3562와 비교하면 14.59% 상승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