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멜론 TOP100 차트 휩쓸며 '차트 올킬남' 등극


가수 임영웅이 멜론 차트를 휩쓸며 차트 올킬남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임영웅이 차트 집계 방식을 새로 개편한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TOP100에 12곡이나 진입시키며 인기를 증명했다.

멜론에 따르면 임영웅은 8일 오전 기준, '이제 나만 믿어요'(17위),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22위), HERO'(28위), '그대라는 사치'(29위)를 톱 30에 올렸다.

이어 '다시 사랑한다면(김필 Ver.)이 31위를 차지했고, '끝사랑'(33위), 'Bk Love'(35위), '잊었니'(36위),'미워요'(43위), '사랑의 아픔딛고'(44위), ‘계단말고 엘리베이터'(45위), '목로주점'(54위)이 뒤를 이었다.

한편, 음악 뿐만 아니라 예능, 연기, 광고 등 다방면에서 연일 새로운 기록을 갱신중인 임영웅은 팬들과 활발한 소통으로 ‘팬바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특히 팬들과 소통을 위해 2011년 12월 2일 개설한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이 채널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이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임영웅은 해당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이 채널의 누적 조회수는 꿈의 숫자인 10억을 돌파했다.

특히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 에는 1000만 뷰가 넘은 영상이 총 15곡으로 확인된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듯’,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등 뮤직비디오, 커버곡, 무대곡을 포함해 다수의 영상이 1000만을 돌파했다.

‘임영웅’ 채널과 독립해서 운영되는 ‘임영웅Shorts’ 또한 연일 신기록을 경신 중이다. 이 채널 은 16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3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인 만큼 임영웅의 촬영 현장이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짤막하게 담겼다. 그의 귀여운 매력부터 사랑스러운 모습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어 팬들 사이 인기가 끊이지 않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