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네이버TV TOP100 차트 1, 2위 차지…'다시 봐도 감동'


가수 임영웅이 네이버TV TOP100 1, 2위를 차지하며 '감성 장인' 면모를 빛냈다.

임영웅이 지난 2일 TV조선 '사랑의 콜센타'에서 선보인 버즈의 '비망록' 무대는 3일(오전 7시 기준) 네이버TV TOP100 1위를 기록 중이다. 이와 함께 같은날 임영웅과 설운도가 선보인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무대 영상이 2위에 올랐다.

임영웅은 에일리와의 대결에서 카우보이 모자를 눌러쓴 일명 ‘카웅보이’로 분해 버즈의 ‘비망록’을 열창했지만 97점에 그치며 에일리에게 승리를 내줬다. 하지만 그의 무대는 점수나 승패와 상관 없이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이날ㄹ 또 하나의 깜짝 스페셜 무대로, 임영웅이 부르고 설운도가 작곡한 명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듀엣 하모니가 펼쳐졌다. 두 사람은 노래하는 내내 서로를 바라보며 호흡을 맞추고, 노래가 끝난 뒤 서로를 뜨겁게 끌어안는 모습으로 선후배 간 뭉클한 우정을 느끼게 했다.

한편, 지난해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진(眞)에 오른 임영웅은 훈훈한 비주얼과 심금을 울리는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현재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 중이다.

또한 ‘소통왕’으로 통하는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의 일상, 커버곡, 무대 영상 등이 주로 올라온다. 조회수 1000만회를 넘긴 영상이 15곡이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

임영웅’ 채널과 독립해서 운영되는 ‘임영웅Shorts’ 또한 연일 신기록을 경신 중이다. 이 채널 은 16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3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인 만큼 임영웅의 촬영 현장이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짤막하게 담겼다. 그의 귀여운 매력부터 사랑스러운 모습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어 팬들 사이 인기가 끊이지 않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