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사이팅디시 투표 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K팝을 대표하는 목소리 1위 선정...그래미 여왕 리조도 빠진 '보물 목소리'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매력적인 마성의 보이스로 K팝을 대표하는 목소리의 소유자 1위에 뽑혔다.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총 7일 간 디시인사이드와 마이셀럽스가 공동으로 팬들의 투표를 진행하는 '익사이팅디시'에서 'K팝을 대표하는 목소리의 소유자는?’ 투표를 진행한 결과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지민은 전체 98,594 명이 참여한 이번 투표에서 지민은 52,624 명의 선택을 받아 약 53.37%의 과반수가 넘는 지지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선택 키워드로는 ‘뛰어나다’가 64%로 가장 높았으며, ‘이끌리다’ 17%, ‘빛나는’ 11% ‘낭만적’ 3%, ‘감성적’ 3%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K팝을 대표하는 목소리 1위 선정...그래미 여왕 리조도 빠진 '보물 목소리'
지민은 미국 최고 R&B 스타이자 그래미의 여왕 리조의 최애 선언과 유명가수 핑크 스웨츠, 칼리드, 전설적 그룹 보이즈 투 맨의 숀 스톡맨 등의 원픽으로 지민의 노래를 커버하거나 애정을 드러내왔다.

국내에서도 디바 에릴리가 인터뷰를 통해 지민의 '특별한' 목소리를 극찬, 협업을 원했으며, 음원 최강자 악동 뮤지션의 보컬 수현 역시 매력적인 보이스로 지민을 선택하는 등 국내외 수많은 아티스트와 셀렙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지민 유지크한 음색과 발음, 가사가 환상적으로 어우러진 자작곡 ‘약속’은 세계최대 음원 공유플랫폼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가장 많이 들은 세계 1위 곡으로 기념비적 기록을 세웠으며. 세계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지민의 솔로곡들이 매일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며 K팝의 대표 목소리로 한국을 빛내고 있다.

한편, 지민 팬들의 응원 행렬도 이어지고 있다. 이에 지민의 미국 팬베이스 ‘JIMIN UNITED’는 ‘지민의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축하하며
PCRF(Palestine Children's Relief Fund)에 지민의 이름으로 기부했다’며 기부 선행으로 지민을 축하했음을 알렸다.

그러면서 ‘PCRF(Palestine Children's Relief Fund)는 아랍 어린이들에게 무료 의료 지원을 하는 비영리 비정치 단체로 기부금은 55명의 어린이들에게 암검사, 다양한 수술, 보청기, 의료용 휠체어 외 의료기기와 의약품 지원등 긴급 의료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JIMIN UNITED’는 앞서 터키에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를 돕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동물을 돕기 위해 HAYTAP 동물 권리 연맹에 기부하는 등 수년간 지민의 이름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구촌 곳곳에 기부를 해왔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