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3곡 1위 '퍼펙트 올킬'
방탄소년단 정국 'Begin' 美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솔로곡 'Begin'(비긴)이 미국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르는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2021년 8월 21일자)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곡 'Begin'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올랐다.

'Begin'은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23위로 첫 진입했다. 정국의 또 다른 솔로곡 'Euphoria'(유포리아), '시차'(My Time)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각각 7위, 8위를 차지하며 해당 차트에 솔로 3곡이 동시에 차트인하는 쾌거를 이뤘다.
방탄소년단 정국 'Begin' 美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Euphoria', '시차'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76주, 72주째 진입했고 'Euphoria'는 역대 한국 아이돌 솔로곡 중 최장 기간 차트인했다.

'Begin'은 방탄소년단이 2016년 발매한 정규 2집 'WINGS' 앨범 수록곡이자 정국이 데뷔 이후 선보인 첫 솔로곡이다.

정국은 'Begin'을 특유의 팝 보컬과 감미로운 음색으로 내면 깊은 곳에 차오르는 감정을 서정적이고 함축적인 가사와 함께 특유의 감성으로 풀어내 깊은 여운을 안겨준다.

그룹 메인 보컬인 정국은 자신의 솔로 3곡으로 빌보드 차트 1위를 모두 석권했다.

정국의 솔로곡 '시차'는 역대 방탄소년단 앨범 수록 솔로곡 중 최초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후 솔로곡 'Euphoria'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오르며 솔로 3곡이 빌보드 차트 1위를 재패하는 '퍼펙트 올킬'의 음원 성과를 이어가며 메인 보컬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 외에도 정국의 자작곡인 'Your Eyes Tell'(유어 아이즈 텔), 'Stay'(스테이)와 작곡에 참여한 'Film Out'(필름 아웃)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편, 지난 17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의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에는 #BeginNo1OnBillboard이 1위, #ProudOfJungkook은 2위, CONGRATULATIONS JUNGKOOK은 5위로 랭크되는 등 Begin의 1위 소식이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