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소나기' 영상 600만뷰 기록…식지 않는 트롯 황태자의 데뷔곡 인기
가수 임영웅의 ‘소나기’ 가창 영상이 600만뷰를 돌파하며 식지 않는 인기 행보를 보이고 있다.

2018년 12월 31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시된 '임영웅-소나기'라는 제목의 영상은 12일 600만을 넘어섰다.

해당 영상에는 임영웅이 2016년 8월 8일 데뷔곡으로 '미워요'와 함께 발표한 노래인 ‘소나기’를 가창하는 임영웅의 모습이 담겼다. 한여름의 무더위를 식히며 시원하게 내리는 소나기 처럼 임영웅의 촉촉한 목소리로 팬들의 마음을 적시고 있다.

임영웅의 ‘소나기’ 영상은 지난 6월 27일 500만 뷰를 기록했다. 이후 두 달이 채 안돼서 또 다시 100만 뷰를 더해 600만을 달성한 것.

임영웅은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그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팬들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임영웅은 트롯가수로는 드물게 데뷔 때부터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팬들과의 접점을 늘려갔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현재 500개가 넘는 영상이 있으며, 누적 조회 수 9억6000만 뷰를 돌파했다. '임영웅'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에는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간다. 해당 채널은 구독자 16만6000명을 넘겨 임영웅은 실버 버튼을 2개나 받았다.

임영웅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진행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3,513 미디어지수 3,409,131 소통지수 3,236,515 커뮤니티지수 3,186,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05,28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356,573과 비교하면 8.49% 상승했다.

임영웅은 현재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하며 활약하고 있다. 그는 ‘임영웅이 브랜드’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각종 설문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 8일 데뷔 5주년을 맞았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는 광고를 비롯해 기부,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임영웅의 데뷔 5주년을 축하하며 올바른 팬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