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이번 한 달 5개 영상 수익"
"소정의 제작비 제외하고 모두 기부"
"앞으로 이런 조회수 안 나올 것 같아서"
가수 김종국/ 사진=유튜브 캡처
가수 김종국/ 사진=유튜브 캡처
가수 김종국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 수익을 기부한다.

유튜브 채널 '김종국 GYM JONG KOOK'은 21일 오후 커뮤니티를 통해 "정말 믿기 힘들 만큼 큰 관심과 사랑으로 쉽지 않은 새로운 출발에 큰 힘을 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이같은 사실을 밝혔다.

이어 "이번 한 달 5개 영상으로 발생되는 채널 수익에 관해서 (소정의) 제작비를 제한 모든 수익을 기부하려고 한다"며 "앞으로 이런 조회수가 쉽게 나올 것 같지 않아서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김종국은 "저 혼자가 아닌 너무나도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넘치는 결과가 나온 만큼 그 관심과 사랑이 좋은 일로 이어진다면 운동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의미 있고 빛을 발할 거라고 생각한다"며 "여러분들이 기부에 함께 동참하신 거니까 보람 느끼시고 더욱 건강하게 운동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종국은 지난달 17일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유튜버로서 새로운 도전을 알렸다. 그는 자신의 운동 노하우를 공유해 많은 이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김종국 유튜브 채널은 개설 5일 만에 '100만 구독자'를 돌파했으며 현재 19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그가 배우 송지효와 함께 출연한 영상은 공개한 지 일주일 만에 12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가수 김종국/ 사진=유튜브 캡처
가수 김종국/ 사진=유튜브 캡처
다음은 김종국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글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짐종국' 김종국입니다 ㅎ
정말 믿기 힘들 만큼 큰 관심과 사랑으로 쉽지 않은 새로운 출발에 큰 힘을 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여러분! 다름이 아니라 .. 좀 민망하지만.. ㅎ
이번 한 달 5개 영상으로 발생되는 채널 수익에 관해서 (소정의) 제작비를 제한 모든 수익을 기부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이런 조회 수가 .. 쉽게 나올 것 같지는 않아서… ㅎㅎ)

저 혼자가 아닌 너무나도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넘치는 결과가 나온 만큼 그 관심과 사랑이 좋은 일로 이어진다면 운동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의미 있고 빛을 발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짐종국 채널을 응원해 주신 여러분들이 기부에 함께 동참하신 거니까 보람 느끼시고 더욱 건강하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