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핀터레스트'서 인기 있는 K팝 아이돌, 美+英+캐나다 최다 검색


방탄소년단 정국이 '핀터레스트'(Pinterest)에서 K팝 아이돌 중 최다 검색량을 기록했다.

'월드 뮤직 어워드'(WMA)는 정국이 세계 최대 이미지 공유 플랫폼 '핀터레스트'의 미국, 영국,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로 나타났다고 최근 밝혔다.'올케이팝'(allkpop)에서도 이를 주목했고 정국이 지난 한 해 핀터레스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K팝 아이돌이었다고 전했다.

매체는 핀터레스트 자체 검색 수치 사이트 '핀터레스트 트렌즈'(Pinterest Trends)를 기반으로 2020년 하반기부터 2021년 상반기까지 1년 간 미국과 영국, 캐나다의 검색량을 집계한 그래프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핀터레스트'서 인기 있는 K팝 아이돌, 美+英+캐나다 최다 검색
집계 결과 핀터레스트 트렌즈에서 보여지는 3개 국가 모두에서 정국이 검색량 최고치를 기록했다. 정국은 스파이더 맨의 주연을 맡았던 영국 배우 '톰 홀랜드'(Tom Holland), 세계적인 팝스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와 비교 분석한 결과에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핀터레스트에서 정국과 함께 검색된 자동 완성 단어에는 'jungkook boyfriend material', 'jungkook selca', 'jungkook cute', 'jungkook icons' 등이 있었다.

이용자 수 4억 8000만명이 넘는 핀터레스트는 이미지 기반의 SNS 플랫폼으로 젊은 여성 이용자가 다수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와 정보를 핀(pin)하여 내 보드에 저장하고 서로 공유하는 시스템이다.

세계 최대 검색 사이트 구글에서 역시 정국의 사진을 찾는 전세계 팬들은 6년 간 최고치를 기록했다.

구글 트렌즈가 제공하는 이미지 검색 데이터 수치에 따르면, 정국은 K팝 아이돌 중 2016년부터 2021년까지 매년 검색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명실공히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찾는 K팝 아이돌 사진의 주인공은 정국이라고 판단되는 이유다.

한편, 정국은 최근 '구글' 5년 연속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에 오르는 등 인기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