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비에서 만든 신개념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스태비 고’가 오늘 18일 6시 정식 런칭했다.

런칭과 동시에 ‘스태비 고(stabyGO)’에서만 독점으로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 브랜드 GO X HIPHOPPLAYA EDITION ‘HANG OUT’(행아웃)을 기획, 제작해 런칭과 함께 그 첫 선을 보였다.

런칭과 함께 첫 선을 보인 GO X HIPHOPPLAYA EDITION ‘HANG OUT’(행아웃)은 한국의 대표적 힙합 레이블 중 하나인 힙합플레이야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졌으며, 현재 한국의 힙합씬에서 가장 핫한 프로듀서와 아티스트가 참여한 음악 & 여행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함께하는 출연진으로 ‘코드쿤스트, 피제이, 우기, 드레스, 방달, 아프로, 닥스후드’, 등 7명의 최고의 프로듀서진과 ‘빅나티, 호미들, 이영지, 릴체리 & 골드부다, 쏠, 아울릴코트, 카모’, 등 신예 아티스트가 각각 참여했으며, 현재 힙합씬에서 가장 핫한 아티스트들의 출연 소식으로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태비 관계자는 프로듀서 & 아티스트 매치업을 통해 팀별로 각각 다른 곳의 여행을 떠나고, 음악을 만드는 과정을 기존의 예능과는 차별화된 감각적인 영상 콘텐츠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라이브 클립과 함께 음원 발매 및 컴필레이션 앨범도 발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창작에 있어 아티스트들의 음악적 고민부터 완성도 높은 음원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볼 수 있으며, 기존의 콘텐츠와는 차별화된 아티스트들의 음악 창작에 대한 그동안 보지 못했던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공식 런칭과 함께 첫 선을 보인 ‘HANG OUT’(행아웃)’ 콘텐츠 외에도, ‘스태비 고(stabyGO)’를 통하여 다양한 콘텐츠들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세계적으로 활발히 활동하지만, 국내에선 쉽게 볼 수 없던 국내 셀럽들이 대거 참여해 디제잉, 갤러리스트, 포토그래퍼, 등 다른 플랫폼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장르의 트랜디한 콘텐츠들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또한, ‘스태비 고(stabyGO)’는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슬로건으로 앞으로도 문화에 대한 틀에 박힌 고정 관념과 몰이해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히며, 다른 플랫폼과의 차별점을 강조했다.

그 밖에도 런칭을 기다려준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한정판 신발을 증정하는 ‘런칭 기념 슈즈 드로우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밝혔다.

‘슈즈 드로우 이벤트’는 슈즈 관련 콘텐츠와 함께 앞으로도 매달 지속적으로 시청자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스태비 고 홈페이지 또는 SNS 채널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