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 황태자' 임영웅 '미스터트롯이 다시 방영된다면 무조건 투표하고 싶은 스타 1위' 선정


가수 임영웅의 트롯 황태자로써의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미스터트롯이 다시 방영된다면 투표하고 싶은 스타 1위에 올랐기 때문. 메론 등 국내 성인가요 차트를 휩쓸고 있는 그의 인기를 다시한번 느끼는 투표 결과다.

임영웅이 ‘미스터트롯이 다시 방영된다면 무조건 투표하고 싶은 스타'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익사이팅디시에서 지난 6월 6일부터 6월 12일까지 진행한 투표에서 임영웅은
42만3072표를 얻으면서 전체 투표수의 과반수가 넘는 56%의 지지율을 얻었다. 임영웅의 매력순위로는 ‘뛰어나다’ ‘눈부시다’ ‘빛나는’ 등이 꼽혔다. 2위로는 13만9691표를 얻은 이찬원이 올랐고, 3위는 9만4448표를 얻은 영탁이 이름을 올렸다. 장민호(5만7332표)와 김희재(3만1425표)는 각각 4등과 5위를 기록했다.
'트롯 황태자' 임영웅 '미스터트롯이 다시 방영된다면 무조건 투표하고 싶은 스타 1위' 선정
임영웅이 압도적인 지지를 받는데는 팬덤 영웅시대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의 누적 조회 수는 8억6000만회가 넘어섰다. 지금 같은 속도를 유지할 경우 3분기 안에 10억뷰 달성도 무난해 보인다.

'임영웅'은 임영웅이 지난 2011년 12월 2일 개설한 유튜브 채널이다. 그는 트롯가수로는 드물게 꾸준히 영상을 올리며 팬들과 소통했다. ‘임영웅’ 채널에는 ‘이제 나만 믿어요’,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등 수백~수천만 뷰를 기록 중인 영상들이 다수 존재한다.

임영웅의 생일을 맞은 응원 행렬도 이어지고 있다.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의 전국 회원들로 구성돼 있는 '임히어로 서포터즈'는 생일 축하 이벤트로 옥외 광고를 진행한다. 삼성동 코엑스 미디어 타워와 전국 메가박스 키오스크 103개지점, 로비와이드M 38개지점에는 오는 12일 부터 18일 까지 임영웅 생일 광고가 게재된다.

이밖에도 전국 '영웅시대'에서는 임영웅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버스 광고를 진행한다. 지난 6월초부터 서울, 전북, 대전·세종, 경기, 대구·경북(포항, 구미), 강원, 인천, 부산 등 전국의 버스가 그의 생일을 축하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