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빌보드 차트 활약
초동 판매만 30만 장…대세 입증
컴백과 동시 음악방송 1위 석권
초동 판매만 30만 장…대세 입증
컴백과 동시 음악방송 1위 석권
에이티즈가 '대세' 행보가 빌보드까지 이어졌다.
10일(한국 기준) 발표된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가 발매한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에서 6위를, 월드 앨범차트(World Albums Chart)에 8위로 랭크됐다.
이외에도 에이티즈는 빌보드 '히트시커 앨범 차트(Heatseekers Albums chart)'와 '커런트 앨범 세일즈(CURRENT Albums sales)'에도 이름을 올렸다.
지난 1일 발매된 ‘제로 : 피버 파트 2’는 한터차트 주간 음반차트와 가온차트 주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초동 30만 장을 달성해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해 차세대 K팝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넓히고 있는 중.
또한 발매 첫날 전 세계 36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iTunes Top Albums) 차트 1위에 랭크되며 심상치 않은 국내외 반응을 예고했다. 또한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는 미국 뉴욕의 '타임 스퀘어' 옥외 광고를 통해 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2' 발매를 응원하며 팬덤은 물론 업계 관계자들의 눈길을 끈 바 있으며,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는 일주일 만에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수 약 300만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황.
이 가운데 9일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 컴백과 동시에 첫 1위를 거머쥔 에이티즈는 오늘(10일) 방송되는 MBC M '쇼!챔피언'에 출연을 예고해 또 다른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김소연 기자 kimsy@tenasia.co.kr
10일(한국 기준) 발표된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가 발매한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에서 6위를, 월드 앨범차트(World Albums Chart)에 8위로 랭크됐다.
이외에도 에이티즈는 빌보드 '히트시커 앨범 차트(Heatseekers Albums chart)'와 '커런트 앨범 세일즈(CURRENT Albums sales)'에도 이름을 올렸다.
지난 1일 발매된 ‘제로 : 피버 파트 2’는 한터차트 주간 음반차트와 가온차트 주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초동 30만 장을 달성해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해 차세대 K팝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넓히고 있는 중.
또한 발매 첫날 전 세계 36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iTunes Top Albums) 차트 1위에 랭크되며 심상치 않은 국내외 반응을 예고했다. 또한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는 미국 뉴욕의 '타임 스퀘어' 옥외 광고를 통해 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2' 발매를 응원하며 팬덤은 물론 업계 관계자들의 눈길을 끈 바 있으며,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는 일주일 만에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수 약 300만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황.
이 가운데 9일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 컴백과 동시에 첫 1위를 거머쥔 에이티즈는 오늘(10일) 방송되는 MBC M '쇼!챔피언'에 출연을 예고해 또 다른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김소연 기자 kims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