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정준 인스타그램
/ 사진=정준 인스타그램
배우 정준이 악플러들을 고소하기로 결정했다.

정준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을 향한 악플을 캡처한 사진을 올리며 "이 두 사람은 내일 변호사분과 미팅 후 고소하겠습니다. 저도 공개적으로 하는거라 끝까지 갈 겁니다. 내용 다 캡처했습니다. 지워도 소용없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당신 같은 사람들 때문에 고통받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끝까지 가야겠어요. 진심으로 쓴 글들도 당신들한테는 전해지지 않네요. 이러고 고소 안한다고 생각? 그럴리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더이상 글로 사람을 아프게 하지 말기를"이라고 덧붙였다.
정준을 향한 악플/ 사진= 정준 인스타그램
정준을 향한 악플/ 사진= 정준 인스타그램
공개된 사진에는 커뮤니티 일베(일간베스트)에 '정준 인스타 악플 고소한댄다'라는 제목의 게시물과 정준에게 달린 악플이 담겼다.

하지만 몇시간 뒤 정준은 또 다른 게시물을 통해 "정말 지우지 않을 수 없는 글이라... 당신이 진정 사람입니까?"라며 운을 뗐다. 정준은 "전 끝까지 갈겁니다. 댓글 전 못 달아요? 제가 욕을 했나요? 대한민국 대통령을 씨라고 하는데 국민으로서 이야기해야지요. 제가 투표해 뽑은 대통령인데요. 열받지 마세요. 아직 시작도 안했는데. 얼굴 봅시다. 곧 보겠네요"라고도 했다.
정준을 향한 두번째 악플 / 사진= 정준 인스타그램
정준을 향한 두번째 악플 / 사진= 정준 인스타그램
이와 함께 올라온 사진은 악플러로 지목당한 듯한 일베 회원이 쓴 글이었다. 이에 따르면 게시자는 "정준이 문재인 대통령을 옹호하는 댓글을 달았다"며 자신을 향한 고소 선언에 분노를 터뜨렸다.

앞서 정준은 몇 차례 악플러들을 향해 메시지를 보냈다. 그의 생일이었던 지난 6일에는 "내가 문재인 대통령을 좋아하는 게 뭐가 잘못이냐"며 "공산당이냐. 대통령 좋아한다고 하면 욕하게"라고 했다.

이틀 뒤인 지난 8일엔 "당신들 수준이 이래. 그래, 욕해라. 고소 안 할게. 근데 너희들 수준은 내가 알려주고 싶다. 이런 사람들이 원하는 사람을 국회의원, 대통령 시키면 정말 끔찍하네요"라는 글을 올렸다.

당초 정준은 고소를 하지 않겠다고 말했지만, 걷잡을 수 없이 쏟아지는 악플에 결국 법적대응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응원과 걱정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정준은 지난해 TV조선 '연애의 맛3'에서 활약했으며 이때 인연을 맺은 배우 김유지와 실제 연인으로 발전해 공개 연애중이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