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11일
2010년 5월 11일


SBS 밤 11시 5분
이 시청자를 뒤흔드는 것은 언제나 사람 이야기를 들려주기 때문이다. 이 토크쇼를 지배하는 웃음도, 눈물도, 결국 게스트들의 만만찮은 삶의 경험으로부터 나온 것이다. 지난주, 춤추다 바짓가랑이가 찢어진 를 앞세운 은 KBS 에 시청률 2배차로 압승했다. 과연 오늘 은 어떤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을까. 슈퍼주니어의 신동이 비의 복근 춤을 흉내 내는 준비된 웃음 안에서도, 김희철이 슈퍼주니어를 탈퇴할 뻔 했던 사연은 눈물을 전할 만하다. 하지만 그 감정에 같이 빠져들어 너무 방심하지는 말자. 휴지를 집어 들며 “우는 게 아니라 코 풀려고” 그런다며 단숨에 슬픔을 웃음으로 역전시키는 김희철의 기지에 ‘풉’하고 웃음을 터뜨렸다가 자칫 급격한 신체의 변화를 겪을지도 모르니까.
2010년 5월 11일
2010년 5월 11일
EBS 밤 11시 10분
아이슬란드 에이야프얄라요쿨 화산이 다시 화산재를 뿜어내고 있다. 많은 이들은 그로 인해 칸 국제영화제에 차질이 있지 않을까 염려하고 있다. 왜 화산은 지금 이곳에서 폭발하는 걸까. 대체로 하와이 섬과 아이슬란드, 인도네시아, 뉴질랜드 같은 지역에서 주로 폭발이 일어나지만 정확한 폭발시점과 규모를 미리 알아내는 건 여전히 불가능하다. 오늘 ‘자연의 경고, 화산폭발’ 편은 서기 79년, 로마제국의 도시 폼페이와 헤르쿨라네움을 매몰시키고, 3000여명의 목숨을 앗아간 베수비오 화산폭발부터 최근의 폭발까지 화산의 역사를 보여준다. 비록 폭발 시점과 장소를 예상하는 건 불가능하더라도. 화산폭발이 미치는 주변의 지형과 생태계, 항공기 운항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 이 불가항력의 자연 재해에 대한 의문이 조금은 풀릴 것이다.
2010년 5월 11일
2010년 5월 11일
온스타일 저녁 6시
할리우드 셀러브리티의 결혼생활이 궁금하면 오늘 온스타일을 주목해보자. 도널드 트럼프의 리얼리티 시즌 1의 우승자로 촉망받는 사업가 빌과 미국 대표 연예뉴스 앵커 줄리아나의 좌충우돌 결혼 적응기 가 방송된다. 줄리아나 부부는 로맨틱한 결혼 생활을 꿈꾸며 시카고에 신혼집을 마련하지만, LA를 수시로 오가는 줄리아나의 바쁜 스케줄로 함께할 시간이 많지 않다. 부부싸움과 화해를 반복하며 일과 가정 사이에서 균형을 잡으려 애쓰는 그들의 신혼생활은 여느 부부들과 다를 게 없지만, 최고급 신혼집과 화려한 생일파티, 고급스런 브런치 등은 아담커플의 소박한 살림과는 다른 럭셔리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글. 원성윤 twelv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