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주현, 할로윈 파티 사진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
옥주현, 할로윈 파티 사진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
가수 옥주현이 지난해 할로윈 파티 때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던 글과 사진에 대해 지난 8일 소속사인 아시아브릿지컨텐츠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사과문을 올렸다.

이 사과문은 지난해 10월 31일 옥주현이 자신의 트위터에 할로윈 파티에서 찍은 사진과 글을 올린데 대한 것으로, 당시 옥주현은 마이클 잭슨의 영정 사진 앞에 제사상을 차려놓은 사진과 파티에 참여한 동료 한 명이 유관순 열사를 코스프레한 사진 등을 트위터에 올렸다. 옥주현은 사진을 올리면서 ‘마이클잭슨을 위한 제사상도 차린, 참 갖출 거 다 갖춘 할로윈파티였음’, ‘한 잔 걸치시고 블랙베리 쓰는 유관순 조상님과 넝마주의 미이라&맞아 죽은 유 병장 귀신’이라는 글을 올렸었다. 이 사진은 최근 옥주현이 MBC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는 것이 알려진 뒤 네티즌에 의해 퍼졌고, 논란의 대상이 됐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사과문을 통해 “지난해(2010년 10월 31일) 할로윈 파티 당시 옥주현의 트위터에 게재된 사진으로 인해 故 유관순 열사와 관련된 모든 기관 및 협회, 그리고 옥주현을 응원해 주시는 많은 팬 분들에게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당사와 소속 아티스트 옥주현은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라고 밝힌 후 “이러한 일련의 사건과 관련되어 당사는 이미 故 유관순 열사와 관련된 모든 기관 및 협회에 공식 사과의 입장을 전달하였습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옥주현 본인 역시 누구보다도 현 사태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옥주현은 “매일 아침 눈뜨는 것이 두려울 만큼 힘든 시간이고, 모든 것이 과거 경솔했던 행동이 원인이 되었다는 생각으로 깊이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심정을 밝혔습니다”라고 옥주현의 심경을 밝힌 후 “당사와 옥주현은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더 진실된 모습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다시는 이러한 논란이 일어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다짐했다.

사진 제공. 아시아브릿지컨텐츠

글. 김명현 기자 eightee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