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주현 ‘나는 가수다’ 반전의 1위... 루머가 사실과 다르다는 것 입증
옥주현 ‘나는 가수다’ 반전의 1위... 루머가 사실과 다르다는 것 입증
가수 옥주현이 29일 방송된 MBC ‘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 1차 경연에서 1위를 차지했다. ‘내가 좋아하는 뮤지션의 노래’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 날 방송에서 옥주현은 이승환의 ‘천 일 동안’으로 ‘나가수’ 첫 무대를 꾸몄고 21.5%의 득표율을 얻었다. 옥주현은 선곡 이유에 대해 “중학교 때부터 ‘천 일 동안’을 좋아했다”라며 “학창 시절의 아픔을 다시 회상하게 해줬던 노래다”라고 말했다.

이 날 방송에서는 김범수가 부활의 ‘네버엔딩 스토리’를, BMK는 김광진의 ‘편지’, 박정현은 유재하의 ‘그대 내 품에’, 이소라는 임재범이 피처링한 소울 다이브의 ‘주먹이 운다’, 윤도현은 마그마의 ‘해야’를 순서대로 불렀다. 더불어 옥주현과 함께 새로 들어온 가수 JK 김동욱이 임재범의 ‘비상’을 불렀다. 그 결과 옥주현에 이어 윤도현이 2위, 박정현 3위, JK 김동욱 4위, 이소라 5위, 김범수 6위, BMK가 7위에 올랐다.

옥주현은 1위 결과 발표 후 “기대도 안 했는데 너무 감사하다”라며 “열심히 해서 좋은 무대를 꾸미는 ‘나가수’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옥주현은 ‘나가수’ 출연을 앞두고 그의 실력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과 함께 인터넷 상에서 비난에 시달려야 했다.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 도중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쏟아지는 비난 때문에 감정적으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을 정도. ‘나가수’에서 옥주현으로 인해 가수들끼리 분쟁이 일어난 것 같은 출처없는 루머까지 나도는 등 방송 출연 한 번 하지 않은 상황에서 과도한 비난에 시달렸다. 하지만 옥주현은 ‘천일동안’의 열창으로 청중의 환호를 이끌어냈고, 오늘 발표된 순위는 루머로 떠돌던 순위와도 달랐다. 루머의 신빙성이 얼마나 빈약한 것이었는지 나타난 셈. 오늘 방영분을 통해 옥주현은 오히려 녹화 후 1주일여 동안 많은 비난을 감수하면서까지 프로그램의 스포일러를 공개하지 않은 셈이 됐다. 옥주현에 대한 지난 일주일여의 논란은 ‘나가수’에 대한 일부 네티즌의 과도한 반응에 대해 새삼 생각해볼 계기가 될 듯 하다.

또한 가수 임재범은 이 날 방송에서 가수들의 경연 전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박수 소리가 무척이나 그리울 것 같다”며 “무대에 서고 싶지만 배에 힘이 안 들어가서 어쩔 수 없이 하차하게 됐다”고 인사를 남겼다. 임재범은 “저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고맙고 진검승부하는 모든 가수들을 위해서 박수와 응원을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임재범은 지난 16일 급성 맹장염 수술을 받고 팔에 깁스를 해 컨디션이 좋지 않아 하차하게됐다. 한편 이 날 방송에서는 감기 몸살에 걸린 이소라 대신 윤도현이 일일 MC를 맡았다.

글. 한여울 기자 sixtee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