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
하하,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
하하,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 지난 2008년 2월에 입대해 서울 서초동 중앙지방법원에서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한 그는 11일 오전 11시, 소집해제 신고식을 가졌다. 그는 입대 전까지 출연했던 MBC 에 합류하는 것은 물론, 친구인 MC몽과 SBS에서 새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10 아시아
우리가 알던 아이돌의 시대는 끝났지만 만큼은 의리를 지켜주는군요.

하정우, 화가로서 첫 전시회 열어. 그는 지난 6일 경기도 양평 닥터박갤러리에서 ‘하정우 개인전’을 열었다. 이번 전시회에 소개된 40여 점의 그림들은 그가 영화를 촬영하면서 느낀 자신의 캐릭터에 대한 이미지와 심리 상태를 형상화한 작품들이다.
10 아시아
의 지영민 심리 상태를 담은 그림은 그냥 올 블랙인 걸까요.

이휘재, 열애 사실 인정. 그는 QTV 녹화 중 과거 인터뷰에서 밝혔던 여자친구가 애인이 맞다고 인정했다. 그는 애인에 대해 “소개팅으로 만난 지 좀 됐고 너무나 성실하게 직장에서 일하는 친구”라고 소개했다.
보도자료
전 믿지 않아요. 세상에 ‘너무나 성실하게 직장에서 일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KBS 의 ‘달인’, ‘봉숭아 학당’을 제외한 최장수 코너 등극. 2007년 12월 9일, ‘달인을 만나다’로 시작했던 ‘달인’은 지난 10일 116회 녹화를 통해 과거 김준호가 출연했던 ‘집으로’의 115회 기록을 넘어섰다.
보도자료
정말 코너 명 잘 지었어요. 축하드립니다!

영화 크랭크인. 강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노년층의 사랑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원작의 무뚝뚝한 할아버지 김만석 역에는 이순재, 김만석을 만나며 이름을 얻는 송이뿐 역에는 윤소정, 주차관리소에서 일하는 장군봉 역은 송재호, 장군봉의 치매 걸린 아내 역에는 김수미가 캐스팅됐다.
보도자료
드라마 만 무산되지 않았어도 최불암 선생님 버전 김만석과 이순재 선생님 버전 김만석의 대결을 볼 수 있었을 텐데요!

최홍만, 일본 드라마 출연. 일본 스포츠호치는 최홍만이 일본 NTV 새 드라마 에 프랑켄슈타인 역으로 등장한다고 보도했다. 은 괴물나라의 왕자가 인간계에서 활약을 벌이는 내용을 담은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최홍만은 왕자의 수행원 3명 중 1명인 프랑켄슈타인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핵꿀밤’과 ‘저리 가 킥’을 장착한 ‘평화를 사랑하는’ 프랑켄슈타인의 등장이로군요.

SK와이번스 이만수 수석코치, 팀이 우승하면 여장을 하겠다고 공언. 그는 지난 10일 방송된 MBC ‘무릎 팍 도사’에서 “이번에 SK가 우승하면 연지곤지 찍고 여장을 하겠냐”는 MC 강호동의 물음에 “우승까지 했는데 그 정도쯤이야”라며 수락했다.
10 아시아
우승을 위한 뜨거운 마음이로군요. 그럼 전 기아가 우승하면 세일러문 코스프레를 하죠.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토리 공모전 ‘대한민국 신화(新話)창조 프로젝트’의 대상작으로 를 선정. 이 작품은 6.25 전쟁 3일 전, 정찰 임무를 맡아 남한에 내려온 북한 병사 철수가 우연히 전쟁영화 촬영장에 합류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보도자료
대상 상금 1억 5천만 원. 아, 저도 남파간첩이 예비군 훈련장에서 겪는 이야기라도 써볼 걸 그랬군요.

금나나, 하버드대와 존스홉킨스대 대학원 박사과정에 장학생으로 합격. 2002년, 미스코리아 진에 올랐지만 연예계에 진출하는 대신 하버드대에 진학해 화제를 모았던 그녀는 하버드대 보건대학원, 존스홉킨스 보건대학원 질병 역학 부문, 존스홉킨스 의대 세포분자의학 등 3개 박사 과정에 동시 합격했다.
10 아시아
알아듣지 못하더라도 이분과 루시드 폴이 과학 대담 하는 걸 보고 싶은 건 저 뿐인가요.

법정스님 입적. 불교계 원로이자 에세이 로 대중들에게도 친숙한 스님은 3, 4년 전부터 폐암으로 투병하다 3월 11일 서울 길상사에서 입적했다. 시체를 화장하는 다비식은 13일, 전남 송광사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보도자료
성불하시길 바라는 게 맞겠지만 내세에도 어리석은 중생들의 스승이 되어주시길 바라는 건 그저 욕심일까요.

글. 위근우 eight@10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