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더러운 세상!
이 더러운 세상!
지문 다가가기
연말연시, 도로 가와 전봇대 아래서 흔히 볼 수 있는 취객이다. 경찰서 바닥에서 자다가 화재 알람 경보처럼 울부짖는 술취한 아가씨(허안나) 때문에 깨서 “아이씨(아저씨), 침대 방으로 바꿔주세요. 허리가 아파서…냉장고에 음료수도 하나 없고.”라며 투덜대고 책상에 같이 앉으면 “합승 좀 합시다!” 라고 헛소리를 늘어놓지만 그가 단순한 취객이라고 생각하면 곤란하다.

감히 민중의 지팡이인 경찰을 향해 삿대질하며 “국가가 나한테 해준 게 뭐가 있냐. 국가가 나한테 해준 게 뭐가 있냐고오!” 를 외치며 국가 권력에 도전장을 내미는 그는 시국 비판에도 몸 사리지 않는다. “1등만 성공하고, 1등만 부자되고, 1등만 땅 사고, 그거 알아? 우리 나라 땅 팔십 프로를 상위 이프로들이 다 가져간다 이 말이야. 이 더러운 세상! 그래, 니들 땅 사라, 땅 부자 돼! 근데 강부자씨는 뭔 강을 사서 강부자냐?” 그러게 말이다. 게다가 “경기 많이 회복 됐다면서, 난 모르겠어. 물가는 펑펑 오르는데 월급은 그대로야! 요즘 우리 같은 서민은 투잡 안 하면 못 먹고 살아요. 나도 그래서 투잡해…오늘 진짜 너무 힘들어서 술 기운 아니면 일 못할 것 같아서 술 먹고 일하러 갔어요!” 라며 서민의 애환을 토로하는 그의 직업은 하필 대리운전이지만 어쩔 수 없다. 택시기사 하려고 했는데 1종 면허만 받아준다니 1종만 택시 하는 더러운 세상! 장동건과 고소영이 사귀다니 1등끼리 사귀는 더러운 세상! 여자친구는 단축번호 1번인데 엄마는 몇 번인지 기억도 못하는 더러운 세상! 1주일 뒤엔 크리스마스이브인 더러운 세상!

갈래 : 술 권하는 사회.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 세상아 무너져버려라.

[방송 봐야 맞출 수 있는 더러운 문제!]Q. 다음 중 박성광의 ‘너넨 뭔데’가 가리키는 아이돌은 누구인지 맞춰 보시오.
허안나 : 재범오빠, 돌아와. 오빠 없는 투피엠은 한시 오십구 분~~~~~
박성광 : 뭔 소리야! 재범이 열심히 한국에서 노래 부르고 있어! 어찌 합~~~니까~♬
허안나 : 그건 임재범이잖아요! 우리 오빤 박재범이야!
박성광 : 아이돌만 대우받는 더러운 세상! 이씨…야! 제일 늦게 와놓고 제일 앞에 앉았어. 얘는 어젯밤 열두시에 왔는데 너넨 뭔데 제일 앞에 앉어?

1) 샤이니
2) f(x)
3) 비스트
4) 엠블랙
5) A.N.JELL
[실화라서 더 서럽고 더러운 문제!]Q. 다음 중 “국가가 나한테 해준 게 뭐가 있냐? 국가가 나한테 해준 게 뭐가 있냐!”를 외치기에 적절하지 않은 상황을 고르시오.
1) 주말 출근도 서러운데 찍는다고 광화문 막아서 지각했을 때
2) 23년 만에 처음으로 여자 친구 사귀었는데 백일 맞아 입대해야 할 때
3) 애 낳으면 봐줄 것도 아니면서 출산 서약서 쓰라고 설레발 칠 때
4) 언제나 크리스마스를 함께 했던 케빈과 함께 올해도 함께 보내야 할 때
5) 모두 적절하다.
[서민을 술 푸게 하는 더러운 주관식 문제!]Q. 다음 박성광의 하소연에 뒤이어질 말을 적어보시오.
“오늘도 술 한 잔 하고 버스타고 오는데 내릴 수가 없었어. ‘내리실 때 부자를 누르세요’ 하는데…”

* 정답은 다음 주에 발표됩니다.

* 지난 주 정답
보이는 게 진실이 아닐 수도 있다는 문제 – 1) 내가 다른 건 몰라도 장난은 안치네.
험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눈치 강화 문제 – 3) 깨진 대가리를 다시 한 번 깨뜨려 줄까?
넓고도 깊은 비유의 세계에 대한 문제 – 5) 연장 하나 없이 맨주먹으로 전쟁터에 나가는 막내처럼

[실전! 더러운 세상을 향한 말하기 전략]* 형제도 2촌이라는데
1촌만 공개하는 더러운 세상!

* 이러려고 공무원 된 게 아닐 텐데?
귤 팔아야 1등하는 더러운 세상!

* 죄는 미워해도 사람은 처벌하면 안 되는 이유는
1등만 편들어 주는 더러운 세상!

글. 최지은 five@10asia.co.kr
편집. 장경진 three@10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