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배우 이병헌./사진=텐아시아DB
배우 이병헌./사진=텐아시아DB
배우 이병헌이 처음으로 재난 영화에 도전한 소감을 밝혔다.

19일 오전 서울 신사동 CGV압구정에서 영화 ‘백두산’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백두산’은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재난인 백두산의 화산 폭발을 막아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재난 영화다.

이병헌은 백두산 폭발을 막기 위한 결정적 정보를 손에 쥔 북한 무력부 소속 리준평 역을 맡았다. 이병헌은 “매해 영화로 만나 뵙다가 ‘그것만이 내 세상’ 이후 2년 만에 인사드린다”며 “살짝 어색하고 긴장도 되지만 그만큼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병헌은 “여러 장르를 해봤다고 생각했는데 재난 영화는 처음”이라며 “재난 장르에서 놓칠 수 없는 긴장감이 계속 흘러 시나리오를 단숨에 읽었다. 하정우라는 배우와 함께하는 기대감도 컸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하정우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이병헌은 “평범한 장면을 재밌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며 “사석에서 만날 때마다 같이 영화 찍고 싶다고 이야기 했다. 나에게는 없는 과감한 행동력이 너무 좋았다. ‘백두산’을 통해 같이 연기할 수 있게 돼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이병헌은 처음으로 북한 사투리에 도전했다. 그는 “훌륭한 선생님이 촬영 내내 현장에 같이 계셔주셨다”며 “많이 가르쳐주고 고쳐줘서 걱정했던 것보다 어렵지 않게 촬영을 끝냈다”고 고마워했다.

‘백두산’은 오는 12월 개봉 예정이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