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양현석./ 사진제공=YG엔터
양현석./ 사진제공=YG엔터
경찰이 YG 사옥을 압수수색했다. 상습 도박 혐의를 받고 있는 양현석(50)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에 대해 강제수사에 들어갔다.

1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서울 마포구에 있는 YG 사옥에 수사관을 보냈다.

경찰은 양 전 대표와 그룹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의 상습 도박 혐의를 뒷받침할 단서를 찾고 있다. 또한 도박에 사용됐을 것으로 의심받는 자금의 출처 등을 확인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벌이는 중이다. 다만 압수수색 대상에 양 전 대표의 주거지는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JTBC는 양 전 대표와 승리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호텔 카지노를 드나들며 상습도박을 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양 전 대표 등이 현지에서 달러를 빌린 뒤 한국에서 원화를 갚는 방식의 ‘환치기’ 수법으로 도박 자금을 마련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관심이 집중됐다.

경찰도 양 전 대표와 승리가 해외에서 ‘원정 도박’을 했다는 첩보를 입수해 내사를 진행해왔다. 경찰은 이달 중순께 양 전 대표와 승리를 상습도박 혐의로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환치기’ 의혹과 관련해서도 양 전 대표와 승리는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로 추가 입건됐다.

경찰은 양 전 대표 등이 회삿돈을 도박자금으로 빼돌렸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자료를 면밀히 분석하면서 횡령 정황이 있는지도 살필 방침이다.

뿐만아니라 양 전 대표는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도 입건돼 서울청 광역수사대의 조사를 받아왔다. 2014년 외국인 재력가를 접대하는 과정에서 유흥업소 여성들을 동원해 성접대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