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해볼라고’ 김수용(외쪽부터), 유병재, 문경수 / 사진제공=JTBC
‘해볼라고’ 김수용(외쪽부터), 유병재, 문경수 / 사진제공=JTBC
JTBC 직업 소개 예능 ‘해볼라고’에서 개그맨 유병재와 김수용이 국내 1호 과학탐험가 문경수를 만났다.

오는 29일 방송되는 ‘해볼라고’에서는 꿈돌이 유병재와 김수용이 문경수와 함께 제주도를 방문한다. 이들은 그동안 보지 못했던 제주도의 숨겨진 미지의 장소를 찾아 탐험을 펼친다.

과학자와 탐험가를 통칭하는 ‘과학탐험가’는 과학을 주제로 특정 지역을 탐사하는 생소하면서도 친숙한 직업이다. 문경수는 아시아인 최초로 NASA의 우주생물학자들과 탐사한 인물이다.

이들은 본격적인 탐사에 앞서 제주 해안 도로에서 아침식사를 가졌다. 문경수는 제주의 명물 오메기떡을 가지고 화산섬 제주의 원리를 설명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점점 길어지는 설명에 유병재는 “대체 언제 먹어요?”라며 본심을 표출했다.

‘오메기 탐험대’를 결성한 세 사람의 첫 번째 탐험지역은 독특한 지형과 생태환경이 살아있는 효돈천이었다. 효돈천은 국가지정문화재이자 유네스코가 인증한 제주의 숨은 명소로 처음 보는 아름다운 비경에 스튜디오에서도 탄성이 쏟아졌다.

효돈천은 자연 그대로 보존되어있는 만큼 험난한 지형을 자랑했다. 유병재는 짧은 다리를 탄식하며 사족보행으로 탐사를 이어나갔으며 김수용은 탐험에 지쳐 혼자 간식을 까먹다 들켜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해볼라고’는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