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빅플로 의진 / 사진제공=KBS ‘더유닛’ 방송화면
빅플로 의진 / 사진제공=KBS ‘더유닛’ 방송화면
그룹 빅플로(BIGFLO) 의진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의진은 현재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이하 더유닛)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댄스머신 타이틀에 걸맞은 퍼포먼스는 물론, 각종 연말 시상식 무대에서 독무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의진의 성장세는 단번에 순위에서 드러났다. 12만 4061표를 받아 7계단이나 상승한 유닛B 2위를 기록한 것. 당시 의진은 “내게 날개를 달아준 유닛 메이커에 감사하다. 사랑을 드린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열심히 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유닛B 2위로 탄력 받은 의진은 지난 13일 방송에서 공개된 3차 국민 유닛 투표 중간 순위에서 1등을 차지하며 ‘돌풍의 핵’으로서 또 한 번 존재감을 드러냈다. 17등이었던 첫 투표를 시작으로 첫 유닛 발표식에선 9등, 2차 국민 유닛 투표에선 중간 순위 4위, 최종 2위 등 의진은 꾸준히 노력한 결과를 조금씩 오르는 등수로 증명해 보였다.

의진은 17일 빅플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Gallant(갈란트)의 ‘Miyazaki'(미야자키) 프리스타일 커버 댄스 영상을 공개, 섹시함으로 중무장한 남성미를 자랑하며 방송뿐만 아닌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도 만나고 있다.

의진은 “많은 분들의 사랑과 투표로 ‘더유닛’ 1위라는 정말 놀라운 등수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1이라는 숫자는 정말 고유하고 놀라운 숫자인 것 같습니다”라며 “이젠 이 큰 사랑과 행복한 하루를 모든 분들께 저도 선물해드림으로써 더 큰 행복을 찾아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라고 1위 소감도 밝혔다.

유닛B의 새로운 얼굴로 떠오르며 팬덤 확장도 이어가고 있는 의진의 활약이 기대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