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DIP, 웹드라마 ‘도깨비 불’ OST/ 사진제공=코리아엔터테인먼트
DIP, 웹드라마 ‘도깨비 불’ OST/ 사진제공=코리아엔터테인먼트
7인조 신인그룹 DIP(형성, 승호, 수민, 유형, B,nish, 태하)가 웹드라마 ‘도깨비 불’ OST ‘사랑이 가네요’ 주인공으로 낙점됐다.

OST ‘사랑이 가네요’는 이별한 남자의 처절한 사랑이 담긴 발라드 곡으로, 2007년 이동윤이 발표한 원곡을 리메이크 했다. DIP는 자신들만의 감성을 녹여 드라마 분위기에 걸맞는 명곡으로 재탄생 시켰다.

코리아엔터테인먼트와 청송군이 공동 제작하는 ‘도깨비 불'(극본 유정우, 연출 한순상)은 4대째 사과밭을 일구는 순수청년 유재형(김산 분)과 지역 정치인이자 건설업자의 외동딸 공선미(소진 분) 등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청송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도깨비 설화를 기반으로 등장인물들의 야망과 갈등, 로맨스를 그린다. 나인뮤지스 소진, 배우 김산, 공형진, 이병진, 이파니 등이 출연한다.

15분 분량의 3부작으로 제작되는 ‘도깨비 불’은 오는 30일 오전 네이버TV와 카카오TV, TV텐플러스 등을 통해 공개된다. 웹TV아시아를 통해 아시아 8개국에도 송출된다. 한경TV를 비롯한 국내 케이블 방송에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일본과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현지 방송사를 통해서는 60분 단막극 형태로 편집돼 글로벌 한류 팬들과도 만날 예정이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