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연극 ‘스페셜 라이어’ 포스터 / 사진제공=㈜파파프로덕션
연극 ‘스페셜 라이어’ 포스터 / 사진제공=㈜파파프로덕션
연극 ‘라이어’가 20주년을 맞아 20주년 기념 특별공연 ‘스페셜 라이어’로 찾아온다.

지난 1998년 초연 이후 총 3만 5000회 공연, 누적 관객수 500만 돌파, 대한민국 연극의 역사를 기록해 나가고 있는 스테디셀러 ‘라이어’가 오픈런 20주년을 맞이했다. 아시아 최초 오픈런 공연, 아시아 최장기간 연속공연, 아시아 최다 공연, 세계에서 세 번째로 쉬지 않고 롱런하는 작품이다.

‘라이어’의 제작사 ㈜파파프로덕션이 20주년 기념 특별공연으로 내놓는 ‘스페셜 라이어’는 오는 5월 23일부터 7월 30일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의 개막을 확정했다.

이번 공연은 그 동안 ‘라이어’를 거쳐간 스타들과 브라운관과 무대를 종횡무진 활약하는 배우들이 무대를 함께 꾸민다. 특히 ‘라이어’와 동거 동락하며 함께 성장했던 배우들이 의기 투합해 역사적인 20주년 ‘스페셜 라이어’를 자축할 예정이다.

또 452석 규모의 동숭아트센터로 공연장을 옮겨 업그레이드 된 무대와 볼거리로 강력한 웃음을 선사할 준비를 하고 있다.

막강한 캐스팅으로 ‘라이어’의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찰지게 소화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더욱 강력한 웃음으로 찾아올 ‘스페셜 라이어’는 이미 라이어를 관람했던 관객, 라이어를 처음 접하는 관객 모두에게 놓쳐서는 안될 스페셜한 공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라이어’는 레이 쿠니(Ray Cooney)의 ‘Run for Your Wife’를 원작으로 번안, 각색한 작품이며 피할 수 없는 거짓말로 인해 서로 속고 속이는 상황과 자신의 거짓말에 스스로 걸려드는 폭소유발 캐릭터들로 공연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는 희극의 수작이다.

‘라이어’의 스토리 전개는 러닝타임 내내 배꼽 잡는 단순한 웃음 유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발한 아이디어, 군더더기 없는 연출, 유기적인 스토리로 높은 작품성으로도 호평을 받아왔다. 또 지난 2007년 인터파크 골든티켓 어워즈 최고의 연극상, 2008년 인터파크 골든티켓 어워즈 연극 작품상, 2008년 대한민국 국회 문화대상 연극부문 최초 수상, 2011년 한국 관광공사 챌린저상 연극부문 최초 수상 하는 등 대중성과 작품성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오랫동안 사랑 받은 이유가 있는 공연’으로 검증 받은 작품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