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애니메이션 ‘서울역’ 포스터 / 사진제공=NEW
애니메이션 ‘서울역’ 포스터 / 사진제공=NEW
애니메이션 ‘서울역’ 포스터 / 사진제공=NEW
영화 ‘부산행’의 프리퀄 애니메이션 ‘서울역’이 오는 8월 18일 개봉을 확정 짓고 프리퀄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서울역’은 의문의 바이러스가 시작된 서울역을 배경으로, 아수라장이 된 대재난 속에서 오직 생존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서울역’은 실사영화 ‘부산행’의 프리퀄 애니메이션이다.

공개된 프리퀄 포스터는 ‘부산행’의 포스터와 닮은꼴이다. 긴급 재난 상황이 발생한 서울역을 배경으로 한 이미지는 전대미문의 애니메이션이 탄생했음을 짐작하게 한다. 여기에 “모든 것은 이 곳에서 시작되었다”라는 문구는 ‘서울역’에서 보여줄 숨겨진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서울역’은 ‘서울역’이라는 대한민국을 관통하는 중심지를 배경으로 집을 나온 소녀(심은경)와 그녀의 남자친구(이준), 그리고 딸을 찾아 거리로 나선 아버지(류승룡)가 재난 상황 속에 놓이게 되는 이야기. 특히 심은경은 ‘부산행’에서도 감염자 소녀 역할로 등장해 압도적 오프닝을 장식한 바, ‘서울역’과 끊을 수 없는 인연을 자랑한다.

한편 ‘서울역’은 제 40회 앙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제 49회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제 34회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제 20회 몬트리올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등에 초청 되어 호평을 얻은 작품. 특히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서는 실버 크로우 상 수상 쾌거를 거둔 작품이기도 하다. 국내에서는 지난 21일부터 열흘 간 개최되는 제 20회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의 폐막작으로 첫 공개될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