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유스케’ 존박 / 사진제공=KBS2 ‘유스케’
KBS2 ‘유스케’ 존박 / 사진제공=KBS2 ‘유스케’
가수 존박이 ‘유스케’에서 여심을 훔친다.

존박 지난 19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유스케)’ 녹화를 마쳤다.

2년 만에 ‘유스케’에 출연한 존박에게 MC 유희열은 “못 본 사이에 별명 부자가 됐더라”라며 ‘냉면 성애자’·‘국민 덜덜이’·‘글로벌 프로 예능꾼’ 등 새로운 존박의 별명들을 나열하며 “어쩌다 이 지경이 됐나” 물었다. 이에 존박은 “예능에 나가면 자꾸 그런 것만 시키시는데, 최대한 열심히 하려고 한다”고 답하면서도 “가장 큰 주범은 이적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존박은 첫 곡으로 2012년 발표한 미니앨범의 수록곡 ‘그 노래’를 선보였다. 존박은 작사·작곡을 맡은 김동률이 자신에게 “7년 동안 쓴 곡들 중 제일 좋은 것 같다. 네가 잘 부르면 너에게 주겠다”라고 말했다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또 존박은 같은 소속사의 선배인 김동률과 이적의 장·단점을 비교하기도 했다. “김동률은 진지하고 이적은 호탕하다”며 각자의 장점을 먼저 언급한 존박은 곧이어 “김동률은 완벽 주의자고 이적은 음담패설을 잘 한다”며 단점을 폭로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유희열은 존박에게 “시카고 출신인데 영어를 너무 못 한다”며 출신지를 의심했다. 존박은 발끈하며 “한국에 온 지 6년이 됐더니 영어가 안 된다. 외국에서 친구들이 오면 영어를 못한다며 깜짝 놀란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희열은 존박의 영어실력 검증을 위해 ‘휴가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필수 영어’가 무엇인지 물었는데, 예상치 못한 낮은 수준의 답변에 모두 웃음을 숨기지 못 했다.

존박은 최근 자신의 자작곡만으로 채운 미니 앨범으로 컴백했다. 2년이라는 긴 시간이 걸린 이유에 대해 묻자 존박은 “처음에 김동률 형과 함께 작업해서인지 나쁜 버릇이 생겼다. 편집증이 옮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평소 오글거리는 것을 못 참는다고 고백한 존박은 감미로운 사랑 노래인 타이틀곡 ‘네 생각’의 제작 비화를 밝혔다.

존박은 “원래 이별 노래였지만 전체적인 분위기엔 달달한 가사가 어울릴 것 같았다”며 “오글의 끝까지 가보자는 생각으로 가사를 썼다”고 말했는데, 그중에서도 스스로가 가장 못 견디게 오그라드는 가사를 뽑기도 했다. 또한 존박은 이 노래를 부르기 위해 “‘그래, 내가 ‘또 오해영’의 에릭이다’라는 생각으로 노래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 외에도 이날 ‘유스케’에는 박재범·어글리덕, 비스트, 멜로디데이가 출연한다. 오는 22일 밤 12시 25분에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