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MBC ‘운빨로맨스’ 황정음 스틸컷 / 사진제공=화이브라더스c&m
MBC ‘운빨로맨스’ 황정음 스틸컷 / 사진제공=화이브라더스c&m
배우 황정음이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황정음은 현재 MBC ‘운빨로맨스’에서 미신을 신봉하는 심보늬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운빨로맨스’ 속 황정음의 매력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운데, 앞서 ‘킬미, 힐미’, ‘그녀는 예뻤다’ 등의 작품들부터 지금까지 ‘로코 퀸’의 자리를 지켜온 황정음의 매력을 탐구해보자.

#황정음표 코믹 연기
황정음의 코믹 연기에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운빨로맨스’에서 심보늬가 만취 연기와 호랑이를 찾아 나서는 장면 등에는 황정음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기발한 애드리브가 더해져 극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반면, 자신이 아닌 상대 배우가 재미를 줘야 하는 신에서는 파트너의 연기와 꼭 들어맞는 적절한 리액션과 연기톤의 변화로 해당 장면의 재미를 더욱 증폭시키는 능숙함을 발휘하고 있는 것.

#황정음표 대사리딩
두 번째는 대사 하나하나에 힘을 불어넣는 것이다. 극에서 심보늬의 대사 중 “너무 끔찍해서 차라리 내가 먼저 죽어버렸음 좋겠어”라는 대사는 자신으로 인해 동생이 식물인간이 되었다는 그녀의 죄책감과 고통을 예감케 했고, 어린시절 홀로 외로운 유학시절을 보냈던 제수호(류준열)에게 “외로웠겠다. 꼬맹이가 혼자서, 캄캄한 동굴에 있는 것처럼 무섭고 막막했겠다”라며 그의 상처를 보듬었다.

이처럼 대사 하나하나에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아 흡입력 있는 연기를 선보이는 황정음의 활약은 극 중 캐릭터에 설득력을 더함은 물론, 비슷한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그들의 마음까지 치유하는 짙은 호소력의 연기를 펼치고 있다.

#사랑스러운 황정음
마지막으로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그녀만의 사랑스러운 매력이 있다. 황정음은 전작 ‘그녀는 예뻤다’에서 주근깨 가득한 못난이 캐릭터 ‘김혜진’을 연기했지만, 그녀를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지는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냈다.

또한 ‘킬미, 힐미’에서는 터프하고 주도적인 성격을 지녔지만 자신의 상처보다는 타인의 아픔을 먼저 들여다보는 따뜻한 속내를 표현했고, 현재 ‘운빨로맨스’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운명을 타고난 여자이지만 자신의 운명을 극복하고 행복을 찾아가는 성장기를 그려내고 있다. 이에, 시청자들은 매 작품마다 고유의 캐릭터가 지닌 매력들을 이끌어내며 각기 다른 러블리 매력을 뽐내는 황정음의 마력에 빠져들고 있다.

황정음의 매력이 돋보이는 ‘운빨로맨스’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