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AOA 설현(왼쪽부터), 씨스타 소유, 나인뮤지스 경리 / 사진제공=FNC, 스타쉽, 텐아시아DB
AOA 설현(왼쪽부터), 씨스타 소유, 나인뮤지스 경리 / 사진제공=FNC, 스타쉽, 텐아시아DB


무더위와 함께 강제 노출의 계절이 왔다. 새삼 TV 속 걸그룹 멤버들의 몸매 관리 비결이 궁금해진다. 잠잘 시간도 부족하다더니 몸매는 언제, 어떻게 가꾸는 걸까. 둘째가라면 서러울 가요계 몸짱 3인방 AOA 설현·씨스타 소유·나인뮤지스 경리가 각자의 몸매 관리 비결 A, B, C를 밝혔다.

A. 어떤 운동을 하고 있나?

설현: 평소 생활 속에서 많이 움직이려고 노력해요. 항상 바른 자세로 앉으려고 하고, 서 있을 땐 다리 스트레칭을 하면서 계속 근육을 움직여줘요.

소유: 집에서 꾸준히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 편이고, 1시간이라도 시간이 생기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러 가요.

경리: 운동은 주 3회, 1시간씩 꼭 챙겨서 하고 있어요. 유산소 운동과 하복근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고 있죠.

B. 평소 식사는 어떻게 하나?

설현: 체중 감량이 필요할 땐 주로 1일 1식을 하지만, 평소에는 먹고 싶은 음식으로 하루 세 끼를 챙겨 먹어요. 대신 과식은 절대 하지 않죠.

소유: ‘아침은 왕처럼, 점심은 평민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아시죠? 점심때는 단백질과 탄수화물 식단으로, 저녁엔 과일이나 닭 가슴살, 채소 위주로 먹어요.

경리: 하루에 두 끼를 먹어요. 한 끼는 가볍게 먹고, 한 끼는 제가 먹고 싶은 음식을 먹어요. 야식은 즐기지 않고, 평소 해독주스나 디톡스 워터를 자주 마셔요.

C. 멋진 몸매를 위해 추천하는 운동이 있다면?

설현: 무엇보다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이 좋겠죠? 여름이니까 수영을 추천해드려요!

소유: 수상스키를 추천합니다. 서핑과 스키의 특징이 결합된 형태라 조정력, 예측력, 균형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전신 운동이거든요.

경리: 러닝을 가장 추천하고 싶어요. 땀과 함께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주기적으로 배출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