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데스노트
데스노트
뮤지컬 ‘데스노트’가 스테이지톡 ‘관객이 뽑은 2015년 최고의 작품, 최고의 배우(이하 SACA(Stagetalk Audience Choice Awards))’에서 4관왕을 달성해 화제다.

SACA는 공연 포털사이트 스테이지톡에서 진행되는 어워드로, 100% 관객들의 참여로 이루어져 관객의 선호도와 관심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데스노트’는 ‘관객이 뽑은 올해 최고의 라이선스 뮤지컬 초연’ 부문에서 절반에 가까운 득표율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관객이 뽑은 최고의 뮤지컬 배우’ 중 남우주연상을 엘(L) 역의 김준수, 여우조연상과 남우조연상을 렘과 류크 역의 박혜나, 강홍석이 거머쥐며 총 4개의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김준수
김준수
이 작품은 동명의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하며, 국내 주요 언론사와 예매처의 관객 여론조사에서 ‘2015년 기대되는 뮤지컬’ 1위로 선정되는 등 개막 전부터 화제의 중심에서 인기를 누렸다. 또 ‘전 회차 원 캐스트’로 무대에 오른 배우들의 완벽한 열연으로 평단의 극찬과 관객들의 사랑을 이끌어내고, 공연 당시 ‘전 회차 전석 매진’의 역사적인 흥행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수상 결과에 대해 씨제스컬쳐는 “데뷔작인 ‘데스노트’가 2015 SACA 4관왕 달성으로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 받게 돼 영광이다. 무엇보다 관객분들이 직접 선정해주신 결과이기에 더욱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뮤지컬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며 성공적인 데뷔를 마친 씨제스컬쳐는 차기작을 준비 중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씨제스컬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