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싸이
싸이
투애니원
투애니원
가수 싸이와 걸그룹 2NE1을 2016 다보스포럼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2016 다보스포럼이 이달 19일(이하 현지시간)부터 23일까지 스위스에서 열리는 가운데,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가 오는 21일 개최하는 ‘한국의 밤’(2016 Korea Night) 행사에 싸이와 2NE1의 홀로그램 콘서트가 상영된다.

‘한국의 밤’은 전 세계 정·재계, 학계, 언론계 글로벌 리더들이 집결하는 다보스포럼에서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된 행사로, 올해는 ‘문화융성’을 주제로 글로벌 무대에 우리 문화산업을 널리 알리는 자리가 마련된다

650여명의 글로벌 정·재계 리더들이 참석하는 본 행사에서 상영될 싸이와 2NE1의 홀로그램 콘서트는 문화와 기술의 융·복합을 통한 K-컬처의 우수성 등 한국 문화산업의 경제적 가치를 알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홀로그램 콘서트에서는 2014년 다보스포럼의 ‘한국의 밤’ 행사에 홍보대사 자격으로 참석한 바 있는 싸이의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 과 2NE1의 대표 히트곡인 ‘내가 제일 잘나가’와 ‘파이어(Fire)’가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세계 최대 디지털 테마파크 ‘제주 플레이 케이팝’을 운영 중인 NIK(넥스트인터렉티브케이코리아)의 적극지원으로 이뤄지게 됐다.

앞서 2013년 7월 경기도 용인의 에버랜드 ‘K팝 홀로그램관’에서 싸이와 2NE1의 홀로그램 공연이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 가운데 2014년 1월에는 서울 동대문 ‘케이라이브(KLIVE)’가 개관해 빅뱅과 지드래곤의 홀로그램 콘서트가 상영되며 국내외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5월 중국 취저우와 베이징에 문을 연 ‘플레이 케이팝’에서도 싸이, 빅뱅, 2NE1의 홀로그램 콘서트가 선보이면서 K-POP과 한류 콘텐츠를 해외시장에 알리는 K-POP 디지털 테마파크의 첫 수출 사례로 주목을 모은 바 있고, 같은 해 7월에는 제주 중문단지에 약 1,300평 규모의 세계 최대 K-POP 디지털 테마파크 ‘플레이 케이팝’이 오픈되며 싸이, 빅뱅, 2NE1 등 YG 아티스트들의 홀로그램 공연이 상영되면서 글로벌 관광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16 스위스 다보스포럼 ‘한국의 밤’ 행사는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스위스 다보스 Morosani Schweizerhof 호텔 DAMORO에서 개최된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YG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