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인턴기자]
3대천왕_족발
3대천왕_족발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족발 먹을 대 본전을 수 있는 꿀팁을 공개했다.

8일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이하 3대 천왕)’에서는 족발 먹을 때 본전 뽑을 수 있는 백종원만의 꿀팁이 공개된다.

백종원은 족발하면 떠오르는 ‘족발의 메카’ 장충동을 가장 먼저 찾아 ‘족발 맛집 로드’에 나섰다. 백종원이 방문한 맛집은 만화 ‘식객’에도 소개됐던 전통 있는 족발 집이다.

백종원은 족발을 주문하자마자, 수많은 살코기를 걷어내고 돼지발가락을 집어 들었다. 백종원은 “돼지발가락은 치킨의 다리와 같은 존재이자, 진정한 콜라겐 덩어리”라고 설명하면서 “족발 먹을 때 이것을 먼저 가져가는 사람이 제일 얄밉다”고 덧붙였다. 이어 백종원은 “발가락에 붙은 쫀득한 껍질을 꼭 드시라”고 시청자들에게 강력 추천했다.

얼린 족발도 맛있다며 족발 열혈팬임을 밝힌 백종원은 부산까지 날아가 냉채족발 맛집을 찾아갔다. 백종원은 우연히 애피타이저로 나온 소면을 먹더니 “바로 이 맛”이라며 탄성을 내질렀다. 새콤달콤한 소스가 소면과 만나 환상의 맛 조화를 이뤘기 때문이다.

백종원은 “냉채족발과 소면은 오래된 친척 같은 맛”이라고 표현하며 ‘폭풍 먹방’을 선보였다. 족발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할 ‘백종원의 3대 천왕’은 8일 오후 11시 25분에 방송된다.

손예지 인턴기자 yejie@
사진.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