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아이유 스물셋
아이유 스물셋
아이유가 ‘레드퀸’에 담긴 설리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아이유는 23일 오후 서울 용산구 언더스테이지에서 ‘챗쇼(CHAT SHOW)-한 떨기 스물 셋’을 개최하며 팬들과 만났다. ‘챗쇼-한 떨기 스물 셋(이하 챗쇼)’에서 아이유는 자신과 동갑인 스무세 살 팬 100명을 초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아이유는 ‘레드퀸’이 ‘거울나라의 앨리스’에 나오는 붉은여왕을 생각하고 썼다고 밝혔다. 아이유는 “붉은 여왕이 악인으로 묘사되는데 읽으면서 붉은 여왕이 나쁜가? 생각했다”며 “‘레드퀸’은 모두가 미워하는 그 여자의 대한 곡이다. 그 여자의 예뻤던 시절에 대한 이야기다. 사람이 처음부터 악하게 태어나지 않는다. 살면서 변하는 것이다. 붉은 여와이 진짜 나쁘다면 그렇게 만든 나쁜 사람이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이 곡의 모티브가 된 그림의 존재를 드러냈다. 아이유는 “이 곡은 모티브가 된 그림이 있다. 앨범에 실릴 예정이다. 앨범 속에서 내가 입술을 맞대고 있는 그림이 바로 그것이다”며 “그 그림은 내 친구 설리가 그려준 그림이다. 설리가 그림을 잘 그린다. 설리 집에 놀러 갔다가 그 그림을 보고 가사와 어울린다고 생각해 그 그림을 빌려서 사진을 찍었다”고 말했다.

아이유는 지난 23일 0시 네 번째 미니앨범 ‘챗셔(CHAT-SHIRE)’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스물셋’을 비롯해 7곡 전곡이 음원차트 1위부터 7위를 차지하는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아이유는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투어로 활동을 펼친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로엔트리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