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인턴기자]
전두환
전두환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전두환’이 올랐다.

#전두환 전 대통령 3년만에 모교 나들이…11일 ‘대구공업고등학교’ 방문

5일 대구공고 총동문회에 따르면 전두환 전 대통령 내외가 제 36회 대구공고 총동문회 체육대회를 맞아 개회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전상탁 대구공고 총동문회 사무처장은 “2년 연속 참석 요청에 응하지 않았던 전 전 대통령이 올해는 측근을 통해 흔쾌히 참석하겠다는 답을 보내왔다”고 전했다.

1951년 대구공고를 졸업한 전 전 대통령은 그동안 총동문회 체육대회, 동문 골프대회 등 모교 행사에 꾸준히 참석해 왔다. 그러나 2013년 부터 미납 추징금 환수작업이 시작되면서 전 전 대통령은 모교 행사에 참석하지 않았다.

하지만 전 전 대통령은 2년이 흐른 올해 부인과 함께 3년만에 모교 나들이에 나설 예정이라 주목을 끌고있다.

TEN COMMENTS, 이번에도 큰절 받으실지?

이은진 인턴기자 dms3573@
사진. 뉴스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