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손흥민
손흥민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1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손흥민’ ‘손흥민 골’이 올랐다.

#손흥민, 토트넘 이적 후 멀티 골 ‘팀 승리 견인’

토트넘 훗스퍼의 손흥민이 홈 데뷔전에서 두 골을 터트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18일(한국시간) 런던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열린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J조 조별리그 1차전 카라바크(아제르바이잔)와의 경기에서 2골을 기록했다.

이날 손흥민은 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 경기 내내 적극적인 움직임을 선보였다. 그는 팀이 1대 0으로 뒤지고 있던 전반 28분, 코너킥을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첫 골을 뽑아냈다. 이어 전반 30분 델리 알리와 연달아 패스를 주고 받은 뒤 오른발 슈팅으로 역전골을 터트렸다. 그는 후반 23분 팬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 교체됐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동점골과 역전골을 터트리며 토트넘의 극적인 승리를 이쓴 손흥민에게 9.2점의 평점을 매겼다. 이는 양 팀 합쳐 가장 높은 점수다.

앞서 손흥민은 지난달 말 아시아 선수 사상 최고액인 400억 원의 이적료를 기록하며 토트넘에 이적한 바 있다.

TEN COMMENTS, 자랑스럽습니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SPOTV 중계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