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나를 돌아봐' 조영남
KBS2 '나를 돌아봐' 조영남
[텐아시아=장서윤 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13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조영남이 올랐다.

# 조영남, ‘나를 돌아봐’ 제작발표회서 돌발행동

‘나를 돌아봐’ 제작발표회에서 조영남 돌발행동에 대해 제작진이 입장을 밝혔다.

13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엘루체컨벤션에서는 KBS2 ‘나를 돌아봐’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연출자 정희섭 PD를 비롯해 출연자 조영남, 김수미, 이경규, 최민수, 박명수, 이홍기가 참석했다.

이날 조영남은 “파일럿 프로그램 당시 시청률이 가장 안나왔다. KBS에서 곧 나가라고 할 것 같다”라는 김수미의 발언에 “살아 생전에 이런 모욕적인 말을 처음 들어본다. 이 자리에서 사퇴할 것을 밝힌다”고 깜짝 발언했다. 이어 제작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조영남은 결국 제작발표회 현장을 빠져나갔다. 이경규는 “조영남 선배님이 라디오 생방송이 있어서 나간 것이다. 오해 말아달라”고 밝히며 상황을 수습했다.

이에 ‘나를 돌아봐’ 제작진은 “일단 조영남 씨의 하차는 없다. 그저 조영남 씨의 돌발행동에 따른 해프닝일 뿐”이라고 전했다. 이어 “조영남 씨는 4시 라디오 생방송을 위해 돌발 행동을 하고 나간 것”이라며 “문제없이 라디오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수미와 조영남의 실갱이에 대해 제작진은 “미리 짜여진 대본도 아니었고 합의된 상황도 아니었다. 그저 두 분의 돌발행동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나를 돌아봐’는 오는 24일 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장서윤 기자 ciel@
사진. 텐아시아DB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