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송중기
송중기

[텐아시아=최보란 기자]배우 송중기가 26일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했다.

송중기는 이날 오전 8시 강원도 고성군 22사단에서 전역 신고를 한 후 부대 앞에서 기다리고 있던 팬들과 취채진 앞에 섰다.

부대 앞에는 이른 아침부터 발걸음한 국내 팬들을 비롯해 중국과 일본 등 해외에서 온 팬 수십 명이 운집해 있었다.

송중기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병장 송중기입니다”라고 인사한 뒤 “이렇게 멀리까지 와주셔서 감사하다. 늦은 나이에 군대에 가서 걱정이 많으셨을 텐데 부모님을 어서 만나고 싶다”고 전역 소감을 말했다.

이후 취재진과 만난 송중기는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하는 군 생활인데, 직업이 연예인이라 관심을 받은 것 같다”며 “여러가지로 걱정이 많았는데 팬들이 보내주는 소포 하나하나가 진짜 큰 힘이 됐다.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군 생활에 대해서는 “힘든 점은 별로 없었다”며 “강원도 고성이라는 곳을 태어나 처음 와봤다. 이렇게 최전방에서 장병들이 고생하고 있는 줄은 처음 알았다. 최전방에서 복무한 것이 배우를 떠나 제 인생에서 좋은 경험이 될것 같다. 배우고 가는 게 많다”고 말했다.

송중기는 전역 후 휴식을 가진 뒤 김은숙 작가의 신작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안방극장에 복귀할 예정이다. ‘태양의 후예’는 낯선 땅 극한의 환경 속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젊은 군인과 의사들을 통해 삶의 가치를 담아낼 블록버스터급 휴먼멜로다. 하반기 방송예정이다.

송중기는 “드라마로 인사를 드릴 것 같다. 저에게도 너무 기대가 되는 작품”이라며 “드라마로 훌륭한 모습, 꼭 좋은 모습 보여 드리겠다. 기대해달라”고 덧붙였다.

최보란 기자 ran@
사진. 팽현준 pangpang@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