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멜론
멜론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멜론(MelOn)이 소비자들의 관심사에 맞춘 플레이리스트를 다루는 ‘이건 어때요’ 코너에서 슈퍼히어로 영화 OST 선곡 리스트를 공개했다.

최근 히어로 영화 시리즈 ‘어벤져스2’가 800만명 관객을 돌파하는 등 연일 관객수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가운데, 히어로 영화의 선전은 영화의 OST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멜론 추천 DJ들은 화제의 영화 ‘어벤져스2’의 주인공인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토르 등의 주제곡은 물론 스파이더맨, 울버린, 엑스맨 등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던 히어로의 OST 명곡들을 선정해 호응을 얻고 있다. 총 300곡에 달하는 슈퍼히어로 OST 플레이리스트로 청취자들은 취향에 맞춰 골라 들을 수 있다.

특히 멜론 DJ 슈퍼히어로 OST 플레이리스트에서 국내 팬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곡은 어벤져스 시리즈의 주인공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최신작 아이언맨3 앨범에 수록된 ‘캔 유 디그 잇(Can you dig it)’으로 1,840명의 ‘좋아요’를 받았다. 아이언맨3의 엔딩을 장식한 ‘캔 유 디그 잇’은 다양한 선율과 경쾌한 사운드의 절묘한 조화로 영화 속 분위기를 잘 살린 곡이다. 뿐만 아니라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퍼렐 윌리암스-히어(Pharrell Williams-Here)’, 더 어벤져스의 ‘더 어벤져스(The Avengers)’는 각각 1465개의 ‘좋아요’와 905개의 ‘좋아요’를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멜론 관계자는 “히어로 영화를 사랑하는 팬이라면 슈퍼히어로들의 과거사를 음악과 함께 따라가면서 영화를 기억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멜론DJ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음악 공유뿐 아니라, 더 많은 청취자와 감정을 공유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멜론의 DJ 플레이리스트는 계절, 기념일 등 시즌에 맞는 재치 있는 선곡으로 청취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직장인들의 허리를 휘게 하는 5월’에 맞는 선곡 리스트를 공개하며 직장인들에게 공감과 웃음을 선사했다. 이외에도 멜론은 아티스트들의 속 마음을 보여주는 인터뷰 동영상 ‘#Hashtag’, 화제가 되고 있는 안무를 가수가 직접 가르쳐주는 ‘Let’s Dance’ 등 다채로운 컨텐츠로 팬과 가수를 연결해주는 소통의 창구 기능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멜론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