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빅뱅
빅뱅

[텐아시아=최진실 기자] 그룹 빅뱅이 컴백 소감을 남겼다.

빅뱅은 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약 3년 만의 완전체 컴백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날 태양은 “이렇게 만나 뵙게 돼서 반갑다. 3년 만에 나왔는데 사실 앨범 준비가 늦춰지며 더 부담이 많이 됐던 것 같다. 지금 싱글만 나왔지만 나머지 곡들은 완성이 됐다. 만족하는 결과물이 나와서 다행이다. 기다리신 팬분들께도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다는 생각과 좋은 반응을 얻게 돼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대성 역시 “특히 저는 솔로 활동이 한국에서는 없었다”며 “‘얼라이브’ 앨범 이후 한국 무대는 약 3년 만인데 그만큼 긴장도 많이 하고 떨렸다. 그래서 앨범 작업할 때도 그렇고 아직까지도 긴장된다. 다행히 첫 싱글 반응도 좋고 첫방송도 무사히 잘 마쳐서 좋다. 앞으로 낼 싱글에 대한 고민도 있지만 행복하다”고 말했다. 승리는 “너무 오래 기다리게 많이 해서 죄송한 마음이 크고 9월까지 여태 못했던 국내 활동을 충분히 많이 해서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보답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지드래곤은 “일단 오랜만에 앨범을 내고 시작하게 돼서 기분이 좋다”며 “설레기도 하고 매달 1일 싱글 앨범이 나오는데 저희 또한 어떤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지에 대한 기대감이 크고 개인적으로 자신감이 크다. 좋은 반응을 주셔서 항상 즐겁게 하루 하루를 지내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탑은 “오랜만에 가수로의 모습을 보여드려서 소중한 시간이다”며 “신선한 모습 보여드릴 수 있을까 많이 고민하고 작업했던 앨범이다”고 설명했다.

빅뱅은 지난 1일 공개된 ‘M’을 시작으로 매월 M, A, D, E 프로젝트를 각각 발표하고 오는 9월에는 완성된 앨범 ‘메이드(MADE)’를 공개한다. ‘M’의 타이틀곡 ‘루저(LOSER)’와 ‘베베(BAE BAE)’는 국내 10개 음원차트 1, 2위를 각각 차지했으며 아이튠즈 10개국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는 37위까지 오르는 등 빅뱅의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빅뱅은 ‘루저’와 ‘베베’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이와 함께 지난달 개최한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2016년까지 이어지는 ‘빅뱅 2015 월드투어-메이드(BIGBANG 2015 WORLD TOUR MADE)’를 통해 아시아, 미주 등 약 15개국 70회 공연에 140만여 전세계 팬들과 만남을 가진다.

최진실 기자 true@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