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KBO
실검보고서 KBO
실검보고서 KBO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2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KBO, 광주날씨가 올랐다.

#두산-kt, sk-nc 경기 우천 취소 확정..광주날씨는?

KBO측은 2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펼쳐질 예정이었던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 두산-kt의 경기와 문학구장에서 펼쳐질 예정이었던 sk-nc의 경기의 우천취소를 확정했다.

두 경기가 취소됨에 따라 전날인 28일 취소됐던 광주챔피언스필드에서 펼쳐질 예정이었던 KIA-한화의 경기의 취소 여부 역시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16시 30분 현재 광주는 날씨가 흐릴 뿐 비는 오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팬들은 우천취소에 대한 염려로 ‘광주날씨’, ‘KBO’등을 검색하며 이러한 검색어들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올랐다.

TENCOMMENTS, 우천취소가 예년보다 잦아보이는 건 기분탓일까요?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KBO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