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빛나거나 미치거나’ 오연서
MBC ‘빛나거나 미치거나’ 오연서
MBC ‘빛나거나 미치거나’ 오연서

‘빛나거나 미치거나’가 시청률 상승 곡선을 그렸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빛나거나 미치거나’ 9회는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국 시청률 11.2%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8회 11.0%보다 0.2% 상승한 수치이자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이다.

매회 꾸준한 시청률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웰메이드 로맨틱 사극으로 작품의 탄탄한 힘을 보여주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황자격투대회를 찾은 신율(오연서)이 왕소(장혁)의 진짜 신분을 알게 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신율은 황자격투대회에 황자들의 치장을 지원해 정종(류승수)이 보낸 황궁가마를 타고 황자 격투 대회에 참석했다.

이미 독에 중독된 정종은 판단력이 흐려져 자신을 농락하는 대회에 지원한 청해상단의 부단주 신율에 대해 분노하며 왕욱(임주환)이 승자가 되면 신율을 죽일 속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황자격투대회에 죽음의 위기를 극복한 왕소가 다 낫지 않은 몸으로 등장해 왕욱(임주환)을 이기고 최종 승자가 되어 신율의 목숨을 지켜냈다. 신율은 왕소의 황자 신분을 알게 됐지만 왕소는 부상 휴유증으로 시야가 잘 보이지 않아 너울 쓴 신율을 알아 보지 못해 시청자들을 애타게 만들었다.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본격적인 러브라인이 전개되며 왕소가 여자 신율을 곧 알아 볼 것으로 예고돼 로맨스로 전환점을 맞을 것으로 기대된다.

MBC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글. 임은정 인턴기자 el@tenasia.co.kr
사진제공. 메이퀸 픽쳐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