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유재석
유재석

MBC 20기 공채 개그맨 오지환이 유재석에 대한 장문의 글을 게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오지환은 30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현직 개그맨으로서 ‘인간 유재석’의 실체를 폭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공개, “제 이름을 걸고 한치의 거짓도 하지 않겠다는 다짐 때문에 실명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오지환은 올해 여름 엘리베이터에서 MBC ‘무한도전’ 멤버들을 만났다며 “유재석 선배님께서 ‘개그맨 생활 힘들죠?’ 이렇게 먼저 말을 걸어주셨다. 그땐 정말 심장이 터지는 줄 알았다”며 “이 바닥은(연예계) 잘하는 사람이 뜨는게 아니라 버티는 사람이 뜨는 거다. 힘들어도 개그 포기하지 말고 버텨라”는 말을 건넸다고 밝히며 그로 인해 마음잡고 개그에 몰두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 한 장례식장에서 유재석을 본 일화와 MBC ‘2014 방송연예대상’에서 유재석의 대상 수상소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한 장례식장에서 조문 온 유재석과 마주쳤다는 오지환은 “여러 후배 개그맨들이 유재석에게 인사하려고 하자 엄숙한 분위기에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했는지 ‘인사하지마라’고 하시더라”라며 또, “상조회사의 한 아주머니가 유재석을 휴대폰으로 촬영하자 유재석은 ‘여기서 사진을 찍는 건 고인과 유가족분들에게 큰 실례가 되는 거 같습니다. 밖에 나가서 찍어드릴 테니 죄송하지만 그 사진은 삭제해 주셨으면 합니다’라고 양해를 구했다고.

오지환은 유재석이 조문 후에도 떠나지 않고 부조금을 받는 일을 직접 하는 모습을 봤다며 ‘아, 이 사람은 카메라 앞에서만 착하게 행동하는 게 아니라 그냥 사람 자체가 착하구나’라고 느꼈다고 덧붙였다.

29일 2014 MBC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의 모습도 언급했다.유재석은 29일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뒤 “시청률이 안나오고 시청자의 선택을 못받으면 없어지는 게 예능프로그램이지만 오늘 많은 후배, 동료들이 함께 하지 못했다”며 “다시 한번 꿈을 꿀 무대가 필요한 후배들에게 기회가 주어졌으면 한다”며 개그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당부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오지환은 “‘진심’이라는 걸 느꼈다. 후배들을 안타까워하고 아낀다는 걸 알게 됐다”며 “이 글이 널리 퍼져서 많은 분들이 ‘인간 유재석’의 실체를 더 많이 알게 되길 바란다. 그리고 혹시라도 이 글을 유재석 선배님이 보신다면 많은 후배들이 선배님들 롤모델로 삼지만 ‘국민MC 유재석’이 아닌 ‘인간 유재석’으로 롤모델을 삼는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며 글을 맺었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K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