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_얼굴_1회_캡처
왕의_얼굴_1회_캡처
‘왕의 얼굴’이 신선한 상상력과 장쾌한 스케일로 그 첫 얼굴을 드러냈다.

19일 뜨거운 관심 속에 베일을 벗은 KBS 2TV 특별기획드라마 ‘왕의 얼굴’(극본 이향희, 윤수정, 연출 윤성식, 차영훈, 제작 왕의 얼굴 문화산업전문회사, KBS미디어)은 광해군의 세자 시절과 관상이라는 이색 소재가 만나 색다른 팩션사극의 탄생을 알렸다.

‘왕의 얼굴’을 둘러싼 선조(이성재 분)와 광해(서인국 분)의 비극적 운명의 서막이 열리며 흡입력 높은 스토리와 화려한 액션, 장쾌한 스케일, 시선을 잡아끄는 화려한 볼거리들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눈을 뗄 수 없는 한 시간을 선사했다.

드라마는 아들을 역적으로 몰아세우는 선조와 안타깝게도 이를 받아들여야만 하는 광해의 날 선 대립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선조와 광해 부자의 오랜 갈등의 원흉은 바로 관상이었다.

왕위에 오르기 전 조선 최고 관상가 백경(이순재 분)으로부터 “왕이 되어서는 안 될 관상을 가졌다. 왕이 된다면 나라에 큰 환란을 가져올 관상”이라는 말을 들은 선조는 평생을 관상에 대한 콤플렉스에 시달렸고 아들 광해의 관상 마저 침으로 바꿔 놓으며 자신의 자리를 지키려는 비정함을 보였다.

광해는 이런 선조의 의중을 파악하고 알면서도 모르는 척, 보고서도 못 본 척, 살아남기 위해 스스로를 감추고 인내했다. 자신을 감추어야만 하는 것은 광해뿐만이 아니었다. ‘두 마리 용을 섬길 상’을 가진 여인 가희(조윤희 분)는 자신의 병을 간호하다 죽은 오라비에 대한 죄책감으로 사내 행세를 하며 자신의 신분을 감추며 살아가고 있었다.

‘용안비서’를 훔치기 위해 왕궁 서고에 침입한 자들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저잣거리로 나선 광해는 가희와 우연히 재회하고, 왕궁 기우제에서 다시 만나며 운명 같은 사랑을 예고했다.

한편 선조의 관상을 보완할 상을 찾고 있던 관상가 고산(이기영 분)은 가희를 발견하고는 예사롭지 않은 시선을 보내 광해와 가희, 선조가 걸어갈 비극적인 운명의 서막을 알렸다.

‘왕의 얼굴’은 ‘용안비서’라는 금서를 두고 펼쳐지는 흥미로운 스토리와 매초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장면들이 이어지며 높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선조와 광해 부자 갈등은 초반부터 팽팽한 긴장감을 형성하고, 가희의 등장으로 세 사람이 펼쳐갈 비극적 운명이 예고되며 이어질 이야기에 기대감을 높였다.

백성들 앞에 인자한 임금의 모습과 신하들을 쥐락펴락 하는 비정한 정치적 책략가, 게다가 옥좌와 관상에 대해 집착하는 광기 어린 모습까지, 두 얼굴을 가진 왕으로 완벽하게 변신한 이성재의 카리스마는 보는 이들을 압도하며 이제까지 본 적 없는 선조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가했다.

선조의 냉정함에 상처 받은 아들 광해로 분해 뛰어난 액션까지 선보인 서인국은 신선하고 매력적인 세자의 모습을 그려내며 첫 사극 도전이라는 사실이 무색할 정도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 남장을 한 조윤희와 함께 색다른 케미를 폭발시키며 풋풋한 로맨스에 대한 감성도 자극했다.

박진감 넘치는 리드미컬한 전개와 주, 조연을 망라해 열연을 펼친 배우들, 선원전, 한증소, 기우제 등 새로운 볼거리와 뛰어난 영상미는 탄탄한 스토리와 절묘하게 결합되며 시청자들을 드라마 속으로 빠져들게 만들었다.

‘왕의 얼굴’이 방영되는 동안 ‘왕의 얼굴’, ‘광해군’, ‘선조’, 임해군’ 등 드라마의 주요 키워드들이 주요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점령하면서 ‘왕의 얼굴’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입증하기도 했다.

‘왕의 얼굴’은 서자출신으로 세자 자리에 올라 피비린내 나는 정쟁의 틈바구니에서 끝내 왕으로 우뚝 서게 되는 광해의 파란만장한 성장스토리와 한 여인을 두고 삼각관계에 놓이게 되는 아버지 선조와 아들 광해의 비극적 사랑을 그린 ‘감성팩션로맨스활극’이다. KBS 2TV 특별기획드라마 ‘왕의 얼굴’ 2회는 오늘(20일) 10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