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나벨
애나벨
공포영화 ‘애나벨’이 50만 관객 돌파를 기념해 애나벨 인형과 관련된 실제 이야기를 공개했다.

8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애나벨’은 7일까지 48만 2,783명을 동원했다. 하루 평균 3만 이상 관객을 동원하고 있기 때문에 8일 중 50만 돌파가 확실하다. 특히 상위 5위권 영화 중 좌석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이 같은 흥행에 힘입어 공개된 ‘애나벨의 진실’은 실제로 있었던, ‘실화’다.

# 악의 기원: 1970년, 코네티컷의 한 중고 가게에서 뉴욕 하트포드의 간호학생으로 있는 딸 도나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천 인형을 구입했다. 도나는 인형을 침대에 놓아두었는데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보니 식탁 위에 있었던 것.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이후로도 종종 다른 곳에서 발견되곤 했다. 이것이 바로 애나벨 인형이었다.

#다양한 방식의 협박: 애나벨은 인형이 했다고는 믿을 수 없는 다양한 방식의 재능을 발휘했다. 서거나, 무릎을 꿇고, 한쪽 다리를 축으로 한 채 돌거나, 공중에 뜨고 심지어 핏방울이 맺혀있기도 했고, 놀랍게도 양피지 종이에 암호 같은 메모를 남기기도 했다.

#어린 소녀의 유령: 섬뜩한 일이 계속되면서 도나는 심령술사를 찾아갔고, 도나의 아파트에 살았던 애나벨이라는 이름의 7 살 소녀가 비극적으로 살해돼 그 아이의 영혼이 인형 안에 들어갔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이 이야기에 도나와 앤지는 애나벨 인형이 아무런 해가 없다고 생각하게 됐다.

#애나벨의 공격: 실제인물 도나와 친구 루는 애나벨에 관련된 이야기를 듣고 의심을 품었다. 어느 날 그 집에서 잠든 루가 애나벨에게 목이 졸리는 느낌의 가위에 눌렸고, 악몽에서 깨어나보니 가슴에 일곱 개 별 모양의 발톱자국이 남아 있는 것을 보았다.

#초자연현상전문가의 엑소시즘: 루가 공격을 당한 후 성직자에게 도움을 청했고, 워렌 부부를 만나게 된다. 워렌 부부가 확인한 결과, 애나벨 안에 있는 것은 어린 소녀의 유령이 아닌 교활한 악마가 들어가서 거짓말을 하고 있었던 것.

#애나벨의 적: 워렌 부부의 집을 방문한 한 사제가 애나벨은 그냥 헝겊 인형일 뿐이라며 “아무것도 다치게 할 수 없다”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그는 집에 돌아가는 길에 치명적인 자동차 사고를 당하고 만다.

#절대로 열지 마시오: 워렌 부부의 오컬트 박물관을 찾은 한 연인이 애나벨이 들어 있는 상자 앞에 붙은 “절대로 열지 마시오”라는 경고문을 무시한 채 뚜껑을 열어 인형을 만졌다. 그날 남자는 오토바이로 사망하고, 여자는 일년 동안 병원 신세를 져야 했다.

#애나벨은 여전히: 실제로 애나벨은 여전히 코네티컷에 있는 워렌 부부의 오컬트 박물관 박스 안에 보관돼있다. 로렌 워렌에 의하면 여전히 불길한 기운을 내뿜고 때때로 섬뜩한 느낌을 더한다고.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