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애슬론 서울 2014 포스터
어반애슬론 서울 2014 포스터
어반애슬론 서울 2014 포스터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레이스를 서울 한복판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세계적인 도시 장애물 달리기 대회인 어반애슬론 서울 2014가 11월 8일 상암 서울월드컵경기장 일원에서 오전 10시에 펼쳐진다.

2008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어반애슬론은 도심에서 진행되는 달리기 대회. 약 6~16km의 코스에 도시 지형물을 이용한 각종 장애물을 통과하여 달리는 엔터테인먼트 러닝 대회 중 하나다. 미국에서는 매년 뉴욕, 샌프란시스코, 시카고의 3개 도시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나이키 마라톤, 뉴욕 시티 마라톤과 함께 미국 최대 규모의 스포츠 축제로 손꼽힌다. 현재 싱가포르, 스페인 바르셀로나, 독일 함부르크 등 세계 15개 이상의 국제 도시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서울에 첫 입성하게 된 어반애슬론은 규모와 명성에 걸맞게 축구경기가 아닌 스포츠로는 처음으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게 된다.

참가자는 상암 서울월드컵경기장과 홍제천 일대 8km에 설치된 8개의 장애물 코스를 달리기는 물론 점프, 포복, 오르기, 전력질주 등을 동원해 종합적으로 도전해 나가게 된다. 8개의 장애물은 폴리스 저지 바리게이트, 마인드맵, 컨테이너 월스트리트, 계단오르기, 타이어복합, 모래자루 나르기, 멍키 비즈니스, 네트워크 그물미션 등으로 구성되어 참가자의 근력과 주력이 필요하다.

도착 시간 및 통과 점수 기준으로 남녀 1, 2, 3등 우승자에게 100만원, 50만원, 30만원 상당의 경품이 각각 시상된다. 특히 가장 많이 참석한 브랜드 단체에게 우수 브랜드상, 몸이 건강한 남녀에게 맨즈헬스상, 재미있고 독특한 콘셉트의 의상을 착용한 참가자에게 펀러너상 등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재미와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경기 전 후원 브랜드가 마련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레이스 후에는 음악과 음료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애프터 뮤직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이번 어반애슬론 서울 2014는 맨즈헬스가 주최사로 참여하며 메르세데스-벤츠가 공식 후원을 맡았다.

한국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어반애슬론 서울 2014는 이달 15일부터 이달 말까지 홈페이지(www.urbanathlonseoul.co.kr) 및 예스24를 통해 총 2차에 걸쳐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만 18세 이상 건강한 성인남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000명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9만원으로 협찬사인 데상트 티셔츠와 맨즈헬스 3개월 구독권, 크린토피아 세탁권 등 다양한 선물이 주어진다. 10인 이상 단체 접수 시에는 10%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