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시대
황금시대

탕웨이 주연의 영화 ‘황금시대’가 내달 16일 국내 개봉일을 확정 짓고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황금시대’는 1930년대 격변의 중국, 미치도록 글을 쓰고 싶었던 천재 작가 샤오홍의 강렬한 삶을 그린 작품. 탕웨이는 자유롭게 사랑하고 미치도록 글을 쓰며 10년의 시간동안 100여권의 작품을 남긴 중국 현대문학의 보물 샤오홍으로 분했다.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색, 계’ 이후 다시 한 번 실존인물을 연기하는 것과 김태용 감독과의 결혼 후 첫 국내 개봉 작품이라는 점에 국내 관객들의 시선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황금시대’는 2014 베니스 국제영화제 폐막작 선정과 2014 부산 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에 공식 초청된 상태다. 또 영화의 연출을 맡은 허안화 감독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감독들의 신작을 만나는 2014 토론토 국제영화제 마스터스 섹션에 초청되는가 하면, 부산 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수상자로 선정돼 더욱 의미가 깊다.

개봉일 확정과 함께 공개한 ‘황금시대’ 포스터는 탕웨이의 아름다운 비주얼이 눈길을 끄는 가운데 천재 여류작가 샤오홍의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황금시대’라는 제목에서부터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일으키는 포스터는 탕웨이의 사색에 잠긴 듯 한 모습을 보여주며 주인공의 평범하지 않은 삶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천재 작가 샤오홍, 그녀의 황금시대가 시작된다’라는 카피에서는 강렬한 삶을 산 천재 예술가 샤오홍, 특히 그녀의 삶 가운데서도 가장 빛났던 황금시대에 주목할 것을 예고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판씨네마㈜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