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공찬 트위터 ‘솔로데이’
B1A4 공찬 트위터 ‘솔로데이’
B1A4 공찬 트위터 ‘솔로데이’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7월 14일 실시간 검색어 상단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솔로데이다.

# 7월 14일이 원래 ‘솔로데이’였나요?

7월 14일 정오, 그룹 B1A4가 다섯 번째 미니앨범 ‘솔로데이’를 발표했다. 컨트리팝으로 쉽게 흥얼거릴 수 있는 멜로디와 감각적인 비트감이 돋보이는 ‘솔로데이’는 특히 리더 진영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화제를 모은다. 곡명 ‘솔로데이’에 걸맞은 가사 또한 인상적으로, 이시대의 솔로들을 응원하는 내용이 유쾌하게 녹아있다.

이날 B1A4 공찬은 자신의 트위터에 “7월14일 오늘은 솔로데이입니다. 오늘을 즐겨주세요. B1A4도 솔로데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하며 음원 발표를 알렸다. 공개된 사진은 ‘솔로데이’ 뮤직비디오 촬영현장으로 보이며, 뮤직비디오속 등장하는 아기와 함께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멤버들의 밝은 얼굴이 눈에 띈다.

뮤직비디오는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에서 2박 3일에 걸쳐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레트로풍의 색감과 애니메이션, 외계인 CG 등 볼거리 또한 풍족하다. 3대 흥행 법칙으로 언급되는 미인, 아기, 동물이 등장해 ‘솔로데이’의 돌풍을 뒷받침하고 있는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기까지. 실시간 검색어 랭크 뿐만 아니라 음원 차트 및 상위권까지 섭렵한 ‘솔로데이’, 음원 발매 날짜 선정의 좋은 예다.

TEN COMMENT. 7월 14일은 원래 ‘실버데이’라고 합니다. 연인들이 은반지를 주고 받으며 미래를 약속하는 날이라고. 지금부터 ‘솔로데이’ 하면 안되나요?

글. 최예진 인턴기자 2ofus@tenasia.co.kr
사진. 공찬트위터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