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량
명량
‘명량대첩’을 그린 영화 ‘명량’이 1597년 임진왜란 6년, 숨 막히는 전쟁의 한복판을 고스란히 담아낸 메인 예고편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임진왜란 6년, 모든 출정 준비를 마치고 포구를 가득 메운 왜적선의 위용과 조선과의 전투에서 잇따른 승리를 거두며 사기충천한 왜군들, 그리고 “조선은 내가 먹을 것이다”라는 말로 압도적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용병 장수 구루지마의 모습이 차례로 등장한다.

이와 반대로 조선 수군은 불가능한 전쟁에 대한 두려움에 휩싸인 모습이다. 단 12척의 배로 330척의 왜군과 맞서야 하는 상황에서 모두가 패배를 직감하지만 “아직 신에게는 12척의 배가 남아있사옵니다”라는 말과 함께 결의를 다지는 이순신 장군의 묵직한 카리스마는 영화 속 펼쳐질 드라마틱한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두려움을 이기고 왜군에 맞서는 절박한 조선 민초들과 총력을 기울이는 이순신 장군의 모습은 “모두가 포기한 전쟁, 두려움에 맞서는 자, 역사를 바꿀 것이다”는 카피와 함께 어우러지며 기대감을 더한다.

영화는 전라도 광양에 초대형 해전 세트를 제작하고 실제 바다 위에서의 촬영을 감행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기존 한국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전쟁의 볼거리와 액션을 스크린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7월 30일 개봉.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 ‘명량’ 메인예고편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