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홍명보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7월 3일 실시간 검색어 상단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축구대표팀 감독 홍명보다.

# 축구협회, “홍명보 신뢰하고 지지하기로 했다”

대한축구협회가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서 부진한 성적을 낸 홍명보 한국 대표팀 감독을 유임시키기로 했다.

허정무 협회 부회장은 3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홍명보 감독의 유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허정무 부회장은 “월드컵 부진이 홍명보 감독 개인의 사퇴로 매듭지어지는 것은 최선의 해결책이 아니다”며 “홍명보 감독이 벨기에전이 끝난 뒤 사퇴 의사를 밝혔지만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직접 만류했다. 내년 아시안컵까지 지휘봉을 맡길 것이다”고 홍명보 감독에 대한 지지를 표했다.

한국은 이번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서 1무 2패를 기록, 1998년 프랑스 대회 이후 무려 16년 만에 무승으로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홍명보 감독은 대표팀 구성 과정에서 경기력 대신 친분으로 선수를 선발했다는 논란에 휘말렸다. 협회에 따르면 홍명보 감독의 계약기간은 내년 1월 호주에서 열리는 아시안컵 대회까지다.

TEN COMMENTS, 협회의 설득. ‘의리’와 ‘신뢰’의 차이는?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 SBS 방송화면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