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 사진제공.WA엔터
팬텀 사진제공.WA엔터
힙합그룹 팬텀(PHANTOM)이 정규앨범 ‘팬텀 파워(PHANTOM POWER)’를 발매한다.

70년대, 80년대, 90년대 각기 다른 세대들이 모인 팬텀(키겐, 산체스, 한해)은 첫 정규 앨범에 색다른 시각과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담았다. 타이틀곡 ‘오늘따라(feat.가인)’는 “오늘따라 외로워 이상하게 외로워”라는 가사를 시작으로 오늘만 지나면 괜찮지만 유난히 오늘따라 혼자 있기 싫고 외로운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피처링에는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이, 뮤직비디오에는 걸그룹 AOA의 혜정이 함께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오늘따라’를 비롯해 선공개 곡으로 공개된 멤버 한해의 첫 솔로 싱글 ‘끊어줄래(feat. San E, 태완)’, 산체스가 직접 작사 작곡한 첫 솔로곡 ‘너와’, 신예 마마무의 휘인과 함께한 키겐의 솔로곡 ‘언더 에이지 송(Under age’s song)’, 팬텀만의 재기 발랄함을 느낄 수 있는 클럽튠 ‘퓨처 와이프(Future Wife)’ 등 총 12곡이 수록됐다.

대세 걸그룹 AOA의 혜정이 여주인공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오늘따라’의 뮤직비디오는 버벌진트의 ‘충분히 예뻐’, ‘좋아보여’, 에일리의 ‘보여줄게’, 등을 연출했던 문승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재킷 사진은 한국 힙합씬 최고의 포토그래퍼 부바, 아트웍은 로우디가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에 걸 맞는 최고의 비주얼을 선보이며 눈길을 끈다.

팬텀은 ‘오늘따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WA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