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
박해진
박해진

배우 박해진이 최근 자신의 기부금으로 수술을 받게 된 어린이의 수술날짜에 맞춰 남모르게 중국으로 출국 했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박해진은 자신의 이름을 건 중국 내 롯데시네마 브랜드 관의 수익금 전액기부 소식에 이어 비밀스런 선행행보 소식이 알려져 화제다. 앞서 박해진은 지난해 2월 1일 롯데시네마와 손을 잡고 중국 천진 롯데시네마에 박해진 이름의 브랜드 관을 오픈했다. 이어 박해진은 지난 4월 박해진 관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함과 동시에 이를 열악한 상황 속에서 수술을 받지 못하고 있는 중국 어린이 두 명의 수술비로 쓸 것을 결정했다.

특히 박해진은 자신의 기부금으로 수술을 받게 된 아이들의 수술을 지켜보기 위해 수술 날짜에 맞춰 중국으로 출국했었다는 소식이 알려져 화제다. 박해진은 SBS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의 촬영으로 인해 바쁜 스케줄임에도 불구하고 오직 아이들을 위해 출국을 결정지어 남모르게 수술을 앞둔 아이들을 만나고 왔다.

박해진의 기부금으로 수술을 받게 된 아이는 두 명으로 7개월 된 여아 탕츄링과 다섯살 남아 우커왠이다. 탕츄링은 7개월 임에도 몸무게가 신생아 수준이기 때문에 1차 심장 판막 수술 진행 후 10kg이 되면 2차 수술을 할 예정이며 이후 4가지 수술을 더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이에 박해진은 모든 수술 비용을 지원했다. 더불어 박해진은 선천적으로 귀가 없이 태어난 우커왠을 위해 미약하게 귀를 보건한 후 보청기를 달고 수화학교에 다닐 수 있게 지원했으며 8세가 되면 귀재건 수술을 할 수 있도록 이미 수술비용을 전액 기부한 상태다.

이와 함께 공개된 사진 속 박해진은 수술을 앞둔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한 선물을 전해주는 모습이다. 박해진은 살이 쪄야 하는 탕츄링을 위해서는 여름내복과 함께 한국분유와 이유식을 준비했고, 한창 성장기인 우커왠을 위해서는 신발과 로봇, 여름내의를 포함한 옷을 선물해 아이들에게 힘을 줬다.

박해진의 훈훈한 기부, 선행 소식과 함께 롯데시네마 세 번째 박해진관이 중국 내에 또 오픈 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천진-심양에 이어 이번에 오픈 될 곳은 쑤저우의 롯데시네마로, 후에 지역별 롯데시네마 관마다 박해진의 이름을 딴 브랜드 관이 오픈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두 번째 박해진관까지 수익금 전액 기부를 결정한 바 있는 박해진 측은 세 번째 박해진관 또한 추후 협의 하에 기부를 결정지을 예정이다.

박해진의 소속사 더블유엠컴퍼니는 “박해진 씨가 원하던 대로 박해진관의 수익금으로 열악한 환경에 있는 아이들을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의 수익금 또한 기부를 필요로 하는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잘 쓰일 수 있게 하겠다”며 “큰 사랑 받는 만큼 그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박해진은 ‘닥터 이방인’에서 한국 최고의 엘리트 의사 한재준으로 출연 중이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더블유엠컴퍼니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