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룸메이트 능력시험_합본
제1회 룸메이트 능력시험_합본
SBS TV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룸메이트’ 능력시험이 공개됐다.

‘룸메이트’ 공식 홈페이지에는 11명 톱스타들의 리얼한 일상을 뽑아 출제한 ‘제1회 룸메이트 능력시험’이 게재됐다.

‘SBS 연계 100%’를 자랑하는 룸메이트 능력시험은 본방송을 본 시청자라면 누구나 풀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총 20문항 100점 만점의 실제 대입 수학능력 시험과도 유사한 형식을 띄고 있다.

지난 4일 첫 방송을 토대로 출제된 ‘제1회 룸메이트 능력시험’에는 룸메이트 첫 입주자를 맞히는 문제, 가연이 입주 후 파손한 물건을 고르는 문제 등이 5지선다형으로 출제됐다.

방송을 꼼꼼히 보지 않으면 풀기 어려운 고난도 문제도 있다. 세호의 무좀 발이 왼발인지 오른발인지 선택하는 문항을 비롯해, 찬열이 칠판에 쓴 편지에 느낌표 부호 사용법을 알아맞히는 변별력 높은 응용문제도 섞여있다

특히 ‘가연과 세호의 첫 만남 전에 흘러나온 노래는 어떤 영화의 OST일까?’란 질문에 ‘붐붐붐’, ‘라붐’, ‘박봄’, ‘라송’ 같은 재치 넘치는 보기를 넣어 보는 이들의 폭소를 자아낸다. SBS 측은 “룸메이트 능력시험은 1회성에 그치지 않을 전망이다. 제작진은 방송과 100% 연계한 ‘룸메이트 능력시험’을 매회 올려 시청자들로 하여금 방송을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 공간에서 타인과 일상을 공유하며 살아가는 새로운 주거방식인 ‘홈쉐어’를 모티브로 톱스타 11명의 좌충우돌 삶의 방식을 담은 ‘룸메이트’는 오는 11일 2회가 방송된다.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